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체 다이어트 요가, 이 방법만 따라하면 나도? '어떤 운동이길래~'
이미지중앙

(사진= 온스타일 방송화면 캡처)


[헤럴드경제 문화팀] 하체 다이어트 요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체는 다이어트로 살 빼기에 가장 어려운 부위에 꼽힌다. 허리 아래 엉덩이부터 허벅지, 종아리에 이르기까지, 하체비만은 많은 여성들의 평생의 숙제라 여길 만큼 해결하기 힘든 부위다.

이는 임신과 출산 등을 이유로 여성의 몸은 태생적으로 아기를 보호하기 위해 엉덩이와 허벅지에 더 많은 지방을 축적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잘못된 자세도 하체비만의 주요 원인이다. 골반이 틀어지면 체내 순환이 저하되는데, 이는 체지방과 노폐물의 축적을 의미해 하체비만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

하루 종일 서서 일하거나 앉아 있는 경우 피가 하체로 몰려 생기는 부종은 하체비만으로 이어지기 쉬우므로 딱 달라붙는 바지나 종아리를 조이는 부츠 등의 착용을 금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하체 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이를 위해 도움이 되는 하체 다이어트 요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체 다이어트 요가로는 독수리 자세, 전사 자세, 삼각 자세, 활 당기는 자세, 양다리 벌려 선 전굴 자세, 앉은 전굴 자세 등이 있다.

이러한 하체 다이어트 요가는 하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