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O 실행위 결과 발표 "한국시리즈 중립구장 경기 폐지, 퓨처스리그 증설"
이미지중앙

KBO가 실행위원회를 통해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2015년 1차 실행위원회 결과를 발표했다.

KBO(총재 구본능)는 6일 오전11시 KBO 회의실에서 2015년 제1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현안에 대해 심의 및 의결했다. 주목되는 사항으로는 2016년부터 한국시리즈 중립구장 경기 폐지, 퓨처스리그 증설, 올스타전 팀명칭 변경 등이 있다. 또한 추후 개최되는 실행위원회를 통해 최근 부각되었던 자유계약선수(FA)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1. 경기진행 및 벌칙내규 관련

1) 강풍 경보시에 경기를 취소할 수 있도록 규정을 만들기로 하였다.
2) 대회요강의 벌칙내규에 있는 제재금을 현실에 맞게 상향 조정하기로 하였다.

2. 시범경기 편성 관련
2015년 시범경기는3월7일(토)부터22일(일)까지 팀간2차전(7팀), 팀당14경기씩 총70경기를 편성하기로 하였다. 또한 프로야구 활성화를 위해 연고 지역외 중립경기를 편성하기로 하였다.

3. 퓨처스리그 경기편성 관련
이동거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2개 리그로 진행되었던 퓨처스리그를 2015년부터3개리그(A리그: 롯데,삼성,상무,KIA, B리그: 한화,넥센,NC,SK, C리그: LG,두산,경찰,kt)로 운영하고 리그 명칭은 추후에 확정하기로 하였다. 퓨처스리그 부문별 시상은 리그를 구분하지 않고 통합하여 시상하기로 하였다.

4. 도핑 관련
반도핑 교육을 강화하고 위반시 제재를 현행보다 더 강화하며, 도핑검사를 야구장 뿐만 아니라 선수단 숙소 등에서도 불시에 실시하기로 하였다.

5. 한국시리즈 경기 장소
2016년부터 한국시리즈 경기는 중립경기를 하지 않고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정규리그 우승팀 구장에서 1,2,6,7차전, 플레이오프 승리팀 구장에서 3,4,5차전을 거행하기로 하였다.

6. 올스타전 관련
올스타전은 기존 리그를 유지하되, 신생팀 kt 구단을 삼성, 두산, 롯데, SK가 속한 리그에 편성하고, 리그 명칭은 추후 팬공모를 통해서 결정하기로 하였다. 또한, 올스타선수 선정시 중간 투수 부문을 추가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실행위원회에서는KBO 리그 또는 구단을 공개적으로 비방하거나 인종차별 발언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경우의 제재 규정을 신설하기로 하고 이를 이사회에 상정하기로 하였다. 또한 FA제도와 관련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고 장단점과 문제점을 비교 분석하여 차후 실행위원회에서 개선방안에 대해 재 논의 하기로 하였다.

[헤럴드스포츠=차원석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