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녀사랑 보험>대학까지 교육비 걱정 끝
한화손보 ‘무배당 뉴키즈…’
한화손해보험이 판매 중인 ‘무배당 뉴키즈 교육보장보험’은 보험기간 중 상해사고나 질병으로 부모가 사망하거나 후유장해가 발생할 경우 자녀의 성장단계에 맞춰 교육자금과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특히 부모가 상해사고 또는 질병으로 사망하거나 80% 이상 후유장해(고도 후유장해)가 발생해 경제적 능력을 상실할 경우 자녀의 각 교육과정별(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입학보조금을 지급하고 매년 학자금도 제공한다. 게다가 학업을 마치고 취업을 앞둔 시점에는 자립자금까지 지급해 교육비 부담을 완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 특약을 통해 부모나 자녀 본인이 상해사고 또는 질병으로 50% 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할 경우 보험가입 시점부터 보험사고 발생 시점까지의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체증한 가입금액을 보험 만기까지 매월 생활자금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치주병에 의해 치아가 뿌리까지 손상돼 발치할 경우 가입금액을 지급하고, 상해사고나 질병으로 1일 이상 입원할 경우 입원비와 중환자실 입원비를 180일 한도로 보장하는 등 자녀를 위한 선택계약도 마련했다.

보험 만기까지 사고가 없을 경우에는 보장성보험 공시이율로 회사가 적립한 금액을 만기 환급금으로 지급한다. 


보험기간은 24세, 27세, 30세 만기 세 가지가 있으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3년, 5년, 10년, 15년, 20년납이 있다. 가입연령은 자녀가 0세부터 14세까지다. 단, 영구치아상실위로금은 6~14세. 자동이체 시에는 1.0%의 보험료 할인혜택이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