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장품도 과학이다!”
형상기억 폴리머, 뱀독 펩타이드 등 특수 성분이나 소재를 이용한 색다른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같은 특수 성분이나 소재들은 본래의 형태로 되돌아가는 형상 복원 기능을 발휘하며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 때문에 일각에선 화장품도 과학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다.

실제 최근 출시된 ‘루나 마린 팩 파운데이션’ 화장품엔 형상 기억 폴리머 성분이 들어갔다. ‘루나 마린 팩 파운데이션’은 이러한 형상 복원 기능을 적용해 바를 때는 물같이 부드럽게 퍼져 흡수되지만 피부의 요철과 주름을 채운 후에는 매끈하게 표면이 복원되어 마린팩을 한 듯 촉촉하고 매끈하게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형상 기억 기능으로 주름을 방지하고 피부가 가진 본래의 탄력을 찾아 주는 효과도 있다.

클레오파트라가 주름 방지를 위해 애용했던 것으로 알려진 뱀독 성분도 최근 화장품에 사용돼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 뱀독과 유사한 ‘뱀독 펩타이드’ 성분으로 만들어진 미리암케베도사의 ‘씨네이크 안티에이징 에센스’가 그것이다. 스위스 테크놀러지 어워드 바이오 부문을 수상한 뱀독 펩타이드의 일종인 씨네이크 성분은 스위스의 세계적인 의약품 및 화장품 원료 연구 생산 업체인 펜타팜사에 의해 개발된 성분이다. 



전세계 140개국에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주름 및 주름에 대한 새로운 국소 적용제’로 특허출원 중이며, 유럽 특허청에 등록(EP1809652)된 혁신적이고 안전한 성분이다. 얼굴 주름을 잡아주는 기능이 있어 즉각적인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장품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전문가 못지 않은 눈으로 제품을 분석하고 평가한다”며 “소재의 전형성을 탈피한 제품은 고객의 관심을 더 집중시킬 수 있으며 그만큼 날카로운 평가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더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