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eave for Europe>Not Alone, Stay Together
<글 사진 김지윤기자>집 떠나면 고생이다. 하지만 집 떠나도 내 집 같은 곳을 찾는다면 말이 달라진다. 유럽에서 만난 내 집 같은 민박집. 혼자 떠난다 해도 우연한 만남이 있는 곳. 삽자루민박(SJR B&B)을 소개한다.  




유럽에서 만나는 고향, 한인민박

한인 민박이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다. 물론 유스호스텔에서는 세계 각국의 젊은이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타지에서 허기진 영혼에 한국인의 정과 한식이 그리운 법. 또한, 호스텔에서 만나는 외국인 친구들은 단지 스쳐가는 인연이지만 한인민박에서 만나는 또래 대학생들과는 이메일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꾸준한 친목을 이어갈 수 있다. 또, 대부분의 주인이 체류하는 현지 사정에 빠삭한 이들이기 때문에 편하게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유럽 최초의 민박 체인점 삽자루민박(SJR B&B)

일명 ‘삽자루 쌤’으로 유명한 우형철은 고등학교 수학을 가르치는 스타강사다. 여행을 좋아하던 그는 유럽 순방을 즐기던 중 ‘제자들도 이곳에 와서 배우고 느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유럽민박 체인을 떠올렸고, 불도저 같은 추진력은 즉각 현실이 되었다. 지난 3월 오픈한 삽자루민박(SJR B&B)은 현재 런던, 파리, 로마, 잘츠부르크, 빈, 프라하, 뮌헨 등 총 7개 지점이 운영 중이며, 향후 유럽 전역으로 체인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도미토리룸(남/여) 30유로, 커플실(2인실)은 70유로, 가족실(4인실) 120유로. 비성수기 관계없이 일괄 적용된다.

지난 3월과 4월에 2차에 걸친 무료체험단 이벤트로 대학생들의 폭풍찬사를 받기도 했다.

S.A.B(Safe and Beneficial) Style House

▲ 국내 최초 유럽민박체인

SJR B&B는 런던, 파리, 로마, 뮌헨, 프라하, 잘츠부르크 등의 지사를 두고 있어 여행 도중 갑작스러운 일정 변경이 가능

▲ 열밤 자면 세 밤이 공짜

삽자루민박에서 10박 이상 숙박할 경우 파리, 로마, 프라하에서 각각 하룻밤씩 총 3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집 밥보다 맛있다! 조·석식 제공

비싼 유럽 물가에 매번 사 먹기도 힘들고 집 밥도 그리운 여행자에게 영양만점의 조식과 석식 제공. 조식도 토스트, 요거트가 아닌 갓 지은 밥과 새로운 반찬들로 제공된다.

▲ 070인터넷 전화, 인터넷과 프린트 무료

후덜덜한 로밍요금으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삽자루민박의 인터넷전화로 한국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안부를 전할 것. 각 지점 마다 충분한 3대 이상의 PC를 갖추고 있어 인터넷과 프린트 출력도 가능하다.

▲ 깨끗한 시트와 개인 수건, 컵 제공

호텔이 아닌 민박집에서 보송보송하고 바삭한 시트를 기대하는 건 어렵다. 개인용 수건과 컵을 준다는 건은 획기적인 것. 삽자루에서는 입실하자마자 개인 시트와 수건이 제공된다. 티 한 장은 더 챙길 공간이 생긴다. 

▲ 파우더룸과 가이드북 완비

헤어드라이어를 바리바리 싸들고 오지 않아도 ‘미용실 급’ 초강력 헤어드라이어가 준비돼 있다. 지점 마다 국내외 가이드북이 넉넉히 구비되어 골라보는 재미도 있다. 

S.A.B(Safe and Beneficial) Style Tour

1. 전용차량 운행

2. DIY 맞춤투어

3. 무이자 카드 결제 가능

4. 현지 베테랑 가이드 동반

5. SJR B&B 자동 픽업서비스

삽자루민박 파리지점  

<파리 지점>

100년이 넘은 노르망디 양식의 전통 주택인 파리 지점. 유럽의 평범한 가정집에 초대받은 듯한 착각이 들 정도. 무려 두 달 동안이나 개보수하여 완벽한 민박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민박집 ‘이모님’이 해주시는 음식은 삽자루 민박 가운데서도 가장 맛있다고 인증된 바 있다.

how to get.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RER B선을 타고 라플라스(Laplace)역 하차 도보 5분

17 rue d'estienne d'orves 94110 Arcueil FRANCE. (tel 070-8671-4807) 

식사는 보통 밥, 국이나 찌개, 반찬 2가지 이상과 김치가 기본이다. 끼니마다 따뜻한 밥과 반찬을 지어서 제공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그리운 집 밥을 먹을 수 있다. 셀프로 제공되면 밥과 반찬은 얼마든지 양껏 먹어도 된다.

삽자루민박 프라하지점

<프라하 지점> 

프라하 지점은 다른 삽자루민박과 달리 젊은 신혼부부가 지점을 지킨다. 때문에 대학생들과 좀 더 편하고 친밀한 분위기로 화기애애하다. 고된 여행일정을 마치고 프라하 지점에 들어서는 순간, 사려 깊은 지점장 내외가 반갑게 맞아준다. 시시콜콜한 수다부터 유럽 배낭여행의 ‘달인’이 다 된 부부가 생생한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how to get. 프라하 중앙역에서 같은 라인을 타고 호도프(Chodov)역에서 내려 10분

7. Kvetna 1168/70, Praha - Chodov. Czech Rep. (tel 070-8671-5283~4)

삽자루민박 한국지사

http://sjrminbak.com

070-8671-5331 

http://www.camhe.com) 제공>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