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라이나생명 ‘고객보호위원회’ 발족...“신뢰받는 보험사 될 것”
미국계 생명보험사인 라이나생명은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고객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위원회는 고객만족 실천을 위한 전사적 의지가 담긴 자체 조직으로, 라이나생명 주요 임원진으로 구성돼 있다. 매달 두번 열리는 정기회의를 통해 ▷대고객 서비스 개선 ▷광고선전 규정 준수 ▷보험금 지급 프로세스 개선 등 주요 현황을 검토하고,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정보보호 강화와 소비자보호 관련 교육 및 기준을 마련, 고객만족을 위해 내부 개선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한편 실질적으로 자문을 해줄 수 있는 외부자문위원단 5명을 선정하기로 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대표는 “회사 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해야 한다는 자체 노력에 의해 고객보호위원회를 출범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보호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과 외부자문위원단의 협조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소비자보호에 더욱 앞장서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 받는 보험사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라이나생명은 상품별 보험가입 이해도를 위한 확인 전화(해피콜) 실시, 미청구 사망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고객센터 ARS서비스 체계 전면 개편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통화품질 모니터링 강화 등 상품 완전판매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김양규기자 @kyk7475>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