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복지부, ‘100세누리’ 포털 오픈...노후생활설계 지원
100세 시대 성공적인 노후생활의 설계를 지원하는 ‘100세누리’ 포털이 18일 오픈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운영하는 100세누리(www.100senuri.go.kr)는 일자리ㆍ교육ㆍ건강ㆍ여가ㆍ복지 등 생활 전반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노후생애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체계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노후정보포털이다.

포털에선 정부의 노인일자리사업, 시니어 인턴 모집 기업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구직노인의 희망직종, 지역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구인 기업에 대한 정보를 자동으로 매칭 지원하며, 추천된 일자리에 대해서는 직접 온라인으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또 노후 설계상담 및 생활정보 제공 등을 통해 체계적인 노후관리를 지원한다. 본인의 현재 노후 준비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전문상담 신청 시에는 3~5일내에 노후생애설계전문가로부터 온라인상담 결과를 무료로 받을 수도 있다.

개인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는 일자리, 교육, 자원봉사에 대해 자신의 거주지, 기존 경력 등이 고려된 정보를 맞춤형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즐겨보는 메뉴 및 콘텐츠 설정을 통해 자신의 생애경력을 관리 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100세누리 포털은 노후준비를 위한 정보 및 상담 서비스를 하나의 허브창구에서 쉽고 빠르게,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도제 기자 @bullmoth> pdj2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