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남 전세가격으로 서초구에 내집마련...민간 첫 보금자리 이달 분양
울트라건설은 이달 중에 보금자리주택지구내 최초 민간아파트인‘서초참누리에코리치’<조감도>아파트를 550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강남권 전세난이 심화된 현시점에서 일반인에게 청약예금으로 신청할 수 있는 민영아파트를 공급한다. 보금자리 주택지구중 가장 관심이 높은 서울서초지구는 강남권 진입이 10분대로 강남생활권속에 양재천, 청계산, 우면산등 자연의 쾌적한 주거단지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울트라건설은 민간건설사로는 처음으로 서울서초보금자리택지지구내 민간분양택지인 A1블럭을 낙찰 받아 이번에 전용면적 101㎡ 325가구, 118㎡ 171가구, 134㎡ 43가구 151~165㎡ 펜트하우스 11가구를 중대형으로 분양을 한다.

브랜드 네이밍은 기존의 참누리에 에코리치를 붙여서 ‘참누리 에코리치’로 정했고 양재동에 견본주택을 이미 마련하였으며, 입주자모집공고 승인을 얻어 이달 중에 오픈할 예정이다.

‘서초 참누리 에코리치’는 강남3구 실수요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현장으로 주변시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격이 가장 큰 장점이다.(분양가 상한제 적용 대상지역으로 3.3㎡당 1940만원 안밖으로 공급할 예정)

서초참누리에코리치는 3만9720㎡의 대지에 용적률 195%이하로 최고 25층, 6개동으로 지어지며 북쪽으로는 우면산 조망, 남쪽으로는 양재천이 접해있고 청계산조망이 가능해 최고의 조망권을 가지는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교통 또한 매우 뛰어난 입지로 지하철4호선 선바위역이 800m 이격되어 있고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이 인근지역에 올하반기 개통 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 양재IC가 차량5분거리, 과천~우면산간 고속화도로, 강남순환도시고속화도로 개통예정 등 서울, 수도권 이동이 편리한 지역이다.

생활환경으로는 양재이마트, 코스트코, 하나로마트 등 대형할인점이 인근에 밀집하여 있고 서울대공원, 과천경마공원 등 레저시설과 청계산, 우면산 등산로, 양재천 개발계획으로 편리한 생활, 쾌적한 주거환경에 강남권의 주거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과 주택지구내에 수변공원 계획, 송전선로 지중화계획, 통합경관 및 공공디자인계획에 의한 도시환경조성 등의 개발계획들로 더욱더 가치가 있어 보인다.

지구 내 초등학교 1개교, 인근 우면2지구 내 중학교가 위치하며, 고등학교는 서초구 학군 배정으로 교육환경 또한 나무랄 것이 없다.

상품개발 측면에선 차별화되고 디자인서울에 걸맞는 특화 외관디자인(공중정원, 옥상녹화 등)을 도입하여 서초지구의 LAND MARK가 될 전망이다.

전가구 남향위주(남동-남서)배치로 일조환경에 유리하며, 타워형 주동배치로 주동간 간섭 없이 외부로의 조망 및 개방감이 확보된다. 특히 용적률 195%에 건폐율 12.55%, 조경면적 48.85% 등은 기존 재건축, 재개발아파트의 차별화된다는 점에서 계획된 택지개발지구의 이점을 그대로 살리고 있다.

또한 주택성능등급 최상등급(111점), 친환경 건축물 우수(예비) 등급 획득, 에너지효율등급 2등급 획득 예정으로 리얼 에코단지로서 손색이 없으며, 태양광, 태양열과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사용과 지하주차장 광덕트 사용, LED조명, 친환경 무기질페인트사용 등 현재 개발된 공동주택에 적용할 수 있는 신재생, 친환경 아이템을 최대한 적용하여 친환경, 저탄소 상품으로 리얼 그린홈을 실현할 계획이다.



주차공간에 있어서도 가구당 2대의 주차시설과 폭 2.5m를 적용한 와이드 주차장을 공급하여 강남 생활에 걸맞는 규모로 계획한 것도 눈에 띈다.

투자가치 측면에서도 강남지역 전세가격이 3.3㎡당 2000만원 이상 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입주 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특히 보금자리주택지구내 공공분양 아파트(전용85㎡이하)가 5년 의무거주 10년간 전매제한기간에 걸려 있는 것에 비해 3년 내 전매(등기후즉시전매가능)가 가능한 것 또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청약자격은 서울(과천)지역 청약예금가입자에게 우선권이 있으며 미달 시 수도권거주자에게 공급된다. 102㎡이하는 서울시 600만원, 수도권 300만원, 135㎡이하는 서울시 1,000만원, 수도권 400만원, 135㎡초과는 서울시 1,500만원, 수도권 500만원 청약예금 가입자에게 청약자격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다자녀 및 노부모부양 특별 공급, 등이 예정되어 있다. (02)573-0002

<정순식 기자@sunheraldbiz>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