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서구 꿩고개 근린공원 테마공원으로 조성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봉제산과 꿩고개 근린공원 일대를 73억원을 투입해 테마공원으로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예산을 투입,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해 보상을 실시하고 쉼터, 벚꽃길, 자연체험학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봉제산 근린공원 중턱에는 3000㎡ 규모의 오리나무 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육각정자, 운동기구, 산책로, 등의자 등의 편의시설도 갖출 예정이며 오는 9월 중 완공할 계획이다.

등촌2동 쪽 등산로 1765㎡에는 흔들놀이대, 조합놀이대, 유아 숲 체험장, 파고라 등을 설치해 가족단위의 쉼터로 조성한다.

화곡4동에서 올라오는 등산로변에는 태양을 주제로 한 테마공원인 태양광장을 만들고 해시계, 어린이 놀이터, 반원형 파고라, 음수전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화곡본동 등산로 입구 1만671㎡의 부지에는 무궁화원, 유실수원, 단풍나무원, 야외학습장, 다목적운동장 등 자연체험학습원을 조성하고 어린이, 청소년들의 교육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방화동 일대 꿩고개 근린공원 일대에는 벚꽃길, 체력단련장, 목계단, 경화토 포장, 안내판 등을 설치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친환경 녹지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구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강서구 공원녹지과(2600-4182)로 하면 된다.

김수한 기자/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