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수게임들 겨울방학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단장


     

장수게임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유저몰이에 나선다. 먼저,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가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 (pangya.gametree.co.kr)가 챌린지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챌린지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업적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도전 과제를 즐기며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된다. 화제가 된 신규 캐릭터 스피카도 20일부터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피카는 외계에서 온 신비 소녀로 도전적이면서 호기심 많은 성격의 소유자다. 또한 커스텀 맵 시스템, 카드 합성 시스템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넥슨(대표 서민)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nexon.com)는 지난 6일 겨울 방학 업데이트의 첫 번째인 언리미티드를 통해 아이템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장비 아이템 획득률이 최대 10배까지 상향됐으며, 특정 기간에만 생성 가능했던 직업들을 포함해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모든 직업을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20일에는 마족의 힘을 바탕으로 한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를 추가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를 통해 서비스 되는 아이덴티티게임즈의 대표게임 드래곤네스트(dn.happyoz.com)도 이달 초 사상 최고 난이도의 던전 데저트드래곤 네스트를 업데이트 했으며, 20일에는 신규 전직 댄서를 추가했다. 댄서는 상대를 혼란스럽게 하며 지그재그로 빠르게 질주를 하거나, 덤블링 도중 3회전 하며 발로 걷어차는 스킬 등을 선보인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횡스크롤 무협 RPG <귀혼>(hon.mgame.com) 역시 신규직업 정령술사 '마기'를 13일 추가했다. 정령술사 '마기'는 지난 여름 추가된 마교 소속의 신규 직업으로 부채 모양의 선과 지팡이 장을 무기로 사용해 귀혼 내 최장 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특히 마기는 박쥐, 들소, 유령 등을 소환하여 공격하는 22종의 주특기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불 속성을 지닌 볼카누스, 바람 속성의 지르페 등 보조 캐릭터가 함께 등장해 더 넓은 범위의 강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대표 남택원)가 개발하고 삼성전자(대표 권오현)가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게임 <붉은 보석>(www.redgem.co.kr)에서 변화의 물결 시즌5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붉은 보석>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마법사, 사제, 늑대인간, 타락천사 총 4가지 직업을 추가했으며, 기존 전직 가능 직업들과 마찬가지로 각각 3가지 속성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겨울 성수기를 맞아 신작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장수게임들도 게이머들을 붙잡기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다.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존 게임들의 생존 노력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강은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