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익은 ‘빵빵’, 투자비용은 ‘쏙’ 들어간 S라인 수익형 부동산은?

- 수익형부동산, 재테크상품으로 대중화… ‘저비용 고수익’ 기본 투자전략 중요
- ‘서비스드 레지던스’, 저비용 고수익 투자상품으로 최근 투자자들 문의 증가
- 평창 부띠끄마레, 실 투자금 5000만원대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저비용 고수익’ 인기몰이


최근 다양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등장으로 부동산 투자가 더 이상 전문가들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재테크상품으로 대중화 되고 있다. 이에 최근 몇 년간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며 공급됐던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에 이어 레지던스, 신도시 상가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상품이 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중에서 레지던스는 개별 호실 분양으로 임대료를 받을 수 있고 일정기간을 사용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다른 수익형부동산 상품에 비해 낮은 투자금액으로 얼어붙은 수요자들의 매수심리를 해동시키며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평창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서비스드 레지던스인 ‘평창 부띠끄마레’는 5성급 호텔의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호실별 개별등기 분양으로 분양과 동시에 운영사로부터 임대차 계약체결로 높은 수익(기본 수익율 8%)을 누릴 수 있다.


분양자에게는 연 30일 이용할 수 있는 혜택까지 주어져, 임대수익과 함께 세컨하우스로 활용이 가능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실 투자금 5천만원대, 중도금 무이자혜택 등으로 투자자들의 자금부담 또한 최소화해 장기화 되고 있는 경기불황에 적은 부담 대비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투자상품으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운영방식은 통상 전문 위탁 관리업체에서 관리, 운영하고 수익금만 소유주 통장에 입금해 주기 때문에 임대인 입장에서는 공실에 따른 관리비, 부동산 비용 같은 운영 리스크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고가의 회원권으로만 거래되는 관광호텔 대비 투자비용이 적게 들어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도 크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경기침체와 베이비부머의 은퇴시기가 다가오는 등 불안한 경제상황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상품에 대한 투자열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평창 부띠끄마레’와 같은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초기 투자비용이 크지 않고 유지관리 비용도 다른 상품에 비해 낮아 오피스텔에 이어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수익형 부동산의 필수요건, 풍부한 배후수요와 수익률
‘평창 부띠끄마레’가 들어서는 강원도 일대는 최근 도로와 철길 등 교통망이 확충되면서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지난 2009~2010년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복선전철 개통과 함께 최근에는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에 따른 고속철도, 고속도로, 중앙선복선전철 등의 각종 교통 인프라 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부동산시장도 함께 술렁이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해 11월에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특구 계획(안)주민공람공고를 게시하는 등 사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작년 9월, 수도권과 강원도를 잇는 중앙선 용문~원주 구간이 개통함에 따라 강원도는 바야흐로 수도권 시대의 문을 활짝 열었다. 또 같은 달 동해안권의 경제자유구역이 예비 지정되며 겹경사를 맞았다. 이로 인해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효과를 내며 고용 5만 명과 생산유발 등 21조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연이은 메가톤급 호재로 강원도는 지가상승률도 고공행진이다. 실제로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작년 한해 전국에서 지가상승률이 가장 높은 지역 10곳 중 강원도에서는 평창군(2.36%), 춘천시(2.28%), 원주시(2.17%)의 3곳이나 이름을 올리며 오픈을 앞둔 서비스드 레지던스 ‘평창 부띠끄마레’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평창 부띠끄마레’ 견본주택은 도산공원 사거리, 논현동 91-3번지 삼안빌딩 2층에 위치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평창 부띠끄마레’ 홈페이지(http://www.boutiquemarai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