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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CEO 2013년 전망,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
모바일게임 성공 위해 '감성콘텐츠' 필요


"2013년에는 게임 업계의 지각 변동이 일어 날 것이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2012년 하반기 카카오톡 게임하기로 촉발된 게임 산업의 트렌드 변화가 올 해에 더욱 넓은 보폭으로 진행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애니팡'을 통해 국내에 '팡' 게임 신드롬이 일었던 것처럼, 유행을 선도하는 새로운 국민 모바일 게임이 탄생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12년의 화두는 카카오톡 게임하기와 '애니팡'이었다. '애니팡'은 지난해 동시 접속자 300만 명 이상을 달성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우리나라 국민의 10%가 동시에 카카오 게임하기에 접속해 '애니팡'을 즐겼다는 의미다. 2012년의 '애니팡'처럼 2013년에는 모바일게임 플랫폼이 진화하면서 새로운 장르의 모바일게임이 부상할 것이다."

이 대표는 그동안 온라인에 비해 다소 취약 분야로 여겨졌던 국내 모바일 시장이 카카오 게임하기의 성공으로 진보를 이룰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에서 국내 모바일 시장의 위상이 높아졌기에 더욱 치열한 경쟁이 이뤄질 것이며, 빠른 속도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

"카카오 게임하기에 론칭된 게임이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상위 차트를 점령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성공 사례가 많이 알려졌다. 이에 거대 게임사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바일 라인업을 구상 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은 모바일게임사만의 경쟁이었다면 2013년에는 온라인게임사들의 진출이 적극적으로 이뤄지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 게임산업에서 모바일시장이 메이저가 됐다는 의미다.

"선데이토즈는 소셜 네트워크라는 의미에 한 걸음 다가서는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애니팡'의 하트가 감성의 대명사가 됐듯이, 관계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매개체가 필요하다."

특히 이 대표는 지난해 말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2013년에 출시할 차기작을 '애니류'게임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애니팡'에 등장하는 동물을 활용한 소셜 게임을 출시해 세대간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선데이토즈는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원소스멀티유즈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게임 콘텐츠가 문화 산업을 이끄는 중요한 가치로 등극하게 된것이다. 2013년, 감성 콘텐츠를 선보일 선데이토즈의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
강은별 기자 game@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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