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건강보험공단, 웹진 통해 국민 건강 예방 책임진다
[헤럴드경제=허연회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6일 매월 홈페이지를 통해 발송되는 건강정보 웹진인 ‘건강in 매거진’을 예방 중심의 건강 정보 매거진으로 개편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건강in 매거진은 지난 2007년부터 운동, 영양 등에 대한 전문가 칼럼과 건강뉴스 등을 내용으로 매월 홈페이지 회원 약 400만명에게 발송돼 왔다. 또 건강정보사이트(http://hi.nhis.or.kr)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국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도 많은 기여를 해온 것으로 평가받아왔다.

건강보험 관계자는 “최근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패러다임이 치료위주에서 예방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매거진의 주된 내용도 건강증진, 검진 등 예방 위주로 개편했다”고 말했다.

또 그동안 칼럼 위주의 딱딱한 건강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스토리텔링기법을 적용한 건강정보와 현장취재 등을 가미하여 독자들이 흥미롭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메뉴는 테마건강정보, 건강칼럼, 나도 건강人(유명인 등의 건강실천사례), 건강뉴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 ‘건강뉴스’에서는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다양한 뉴스를 제공하고 평생맞춤건강서비스를 위한 공단의 사업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