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반값 홍삼시리즈, 150억 매출…전품목10%할인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이마트 반값 홍삼 시리즈가 출시 1년만에 연간 판매량 누계 기준 150억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이마트는 지난 해 10월 처음으로 이마트 반값 홍삼정을 선보인 이후 이달 22일까지 1년 동안 이마트 반값 홍삼정, 홍삼 추출액, 홍삼 진액, 어린이 홍삼 등 자체 브랜드(PL) 홍삼 제품이 2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 홍삼 제품은 또 올해 10월까지 1년 동안 하루 평균 600개 가량 팔려나가며 이마트 올해의 히트 상품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1년간 이마트 홍삼은 해당 제품이 속한 홍인삼 상품 군 전체 매출에서 76.5%라는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며 1위 상품으로 떠올랐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이마트 홍인삼 매출은 올해 들어 전년대비 8.4배나 늘었다.


이마트는 ‘반값 홍삼’ 출시 1년을 맞아 23일부터 일주일 간 이마트 홍삼 전 품목을 10% 싸게 파는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홍삼 전 품목에 대해 10%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국내 홍삼 시장에서 후발 주자인 이마트 홍삼 제품이 단 기간에 메가 히트 상품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반값 홍삼정 등 이마트 상품들이 시중 상품 대비 최대 50% 가량 저렴하면서도 품질은 동급으로 유지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또 홍삼 제품별로 특징에 맞춰 종근당ㆍ함소아제약ㆍ휴럼 등 작지만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생산과 유통을 분담했다. 서로 잘하는 것에 집중함으로써 품질은 높이면서도 가격을 낮출 수 있었던 것이다.

이마트 홍삼제품은 그 안전성과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아 올해 7월부터 홍삼정을 필두로 홍삼추출액, 홍삼진액 그리고 간편홍삼정까지 미국, 캐나다, 호주로 수출해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전 품목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식품의약안전처 ‘13년 건강기능 생산실적’에 따르면 최근 국내 홍삼 시장은 매년 10% 가까이 줄어들고 있다. 2011년 7191억원에 이르던 홍삼 생산액은 2012년 6484억원, 2013년 5869억원까지 감소했다.

이갑수 이마트 영업총괄 대표는 “이번 할인행사는 지난 1년간 이마트 대표 히트 상품인 반값 홍삼 제품들을 믿고 꾸준히 구매해주신 고객분들께 드리는 감사의 뜻”이라며 “앞으로도 가격 거품을 걷어내는 것은 물론 품질도 우수한 ‘고객의 생활을 바꾸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대한민국 소비자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animom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