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워홈과 함께하는 약되는 카레라이스&해물카레볶음밥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카레가루의 주재료인 강황에는 컬큐민(curcumin)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다. 이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효과를 갖고 있으며 기억력을 강화하고 두뇌를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치매를 예방하며, 알츠하이머병의 원인물질인 아밀로이드가 뇌 속에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동맥경화, 심장마비 등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탄두리치킨과 카레라이스

카레라이스는 카레가루를 이용한 밥 요리의 일종으로 카레가루로 루(roux)를 만들어 따로 지은 밥에 곁들여 먹는 메뉴다. 카레를 끓일 때 당근, 감자 등 다양한 채소를 함께 넣는데 기호에 따라 사과, 건포도, 레몬즙 등을 첨가하면 더욱 영양가 높은 한끼 식단이 될 수 있다. 인도의 전통 요리인 탄두리 치킨과 함께 먹으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

<재료>쌀밥 250g, 카레가루 25g, 양파 30g, 당근15g, 감자50g, 버터10g ▷탄두리치킨= 닭다리100g, 탄두리소스 40g, 고운고춧가루 0.5g, 레몬즙 5g, 후추 0.1g, 소금 0.8g

<조리법>
1. 닭다리에 고운 고춧가루, 레몬즙, 후추, 소금을 넣고 1시간가량 재워줍니다.
2. 1의 닭다리에 소스를 발라 다시 3시간가량 재워 놓습니다..
3. 2의 닭다리를 160도 오븐에 30분 가량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4. 감자 당근, 양파를 2㎝ 정도의 크기로 사각으로 썰어줍니다.
5. 팬에 버터를 두르고 감자, 당근, 양파를 볶은 다음 물에 풀어둔 카레가루를 넣어 끓여 카레소스를 만듭니다.
6. 그릇에 쌀밥을 담고 카레소스를 얹은 다음 구워진 탄두리치킨을 올려 마무리 합니다. 


▶해물카레볶음밥 

쌀밥에 해산물과 야채를 잘게 썰어 넣고 기름에 볶아 만든 음식으로 조리방법이 간단하다. 카레가 느끼한 맛을 보완하며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다.

<재료> 카레가루 7g, 양파 20g, 당근 15g, 피망 15g, 쌀 100g, 올리브오일 20㎖, 오징어 50g, 칵테일새우 30g, 다진마늘 5g, 소금0.2g, 후추 0.2g

<조리법>
1. 쌀은 씻어 물에 불렸다가 고슬고슬하게 밥을 지어 놓는다.
2. 양파와 당근, 피망은 다지고, 칵테일 새우는 찬물에 헹궈 준비한다. 오징어는 손질하여 칼집을 낸 다음 3X2㎝정도 크기로 썬다.
3.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10㎖과 다진마늘, 물기를 제거한 오징어와 칵테일 새우를 넣고 센 불에 볶아준다.
4. 오징어와 칵테일 새우가 익으면 올리브 오일 10㎖을 더 넣어 양파, 당근, 피망을 볶고 분량의 밥과 카레가루, 소금, 후추를 넣어 센 불에서 재빨리 볶아준다.
/hanimom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