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워홈과 함께 약이 되는 식단-제육흑임자두부비빔밥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두부에 들어있는 리놀렌산과 피토스테롤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두부의 이소플라본과 레시틴 성분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떨어진 기력을 회복해주고 소화도 도와준다.

▶제육흑임자두부비빔밥

[사진 및 정보 제공=아워홈TFS(www.ourhometfs.co.kr)]

두부를 고소한 흑임가루에 묻혀 밥 위에 올리고 양념한 돼지고기와 야채를 함께 비벼 먹는 메뉴다. 볶은 돼지고기의 양념이 야채와 함께 어우러져 추가적인 양념 없이도 별미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재료>돼지고기 슬라이스 100g, 양파 30g, 두부 50g, 흑임자가루 2g, 양배추 20g, 숙주 30g, 치커리 20g, 식용유 3g, 쌀 100g, 현미 10g ▷돼지고기양념=고추장 10g, 간장 5g, 맛술 2g, 후추 1g, 생강즙 1g, 참기름 1g, 다진마늘 3g, 설탕 5g, 물엿 5g,

<조리법>
1. 돼지고기는 양념장에 버무려 30분간 재워 준비해둔다.
2.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념한 돼지고기를 볶아 준비한다.
3. 양배추는 곱게 채썰고, 치커리는 3~4㎝ 길이로 썰어둔다.
4. 숙주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낸다.
5. 두부는 사방 1.5㎝×1.5㎝로 깍둑썰기 한 뒤 믹서기에 곱게 간 흑임자나 흑임자 가루를 두부가 부서지지 않게 살살 묻혀낸다.
6. 고슬하게 지은 쌀밥 위에 볶아낸 돼지고기, 치커리, 숙주, 양배추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두부를 얹어낸다.

▶두부시금치샐러드

신선하고 단맛이 좋은 겨울 시금치를 샐러드처럼 베이컨, 두부, 발사믹크림, 치즈와 함께 버무려 먹는 에피타이저 요리다. 두부의 고소한 맛과 달큰한 시금치의 씹는 맛이 발사믹 크림과 잘 어울린다.

<재료>두부 60g, 시금치 100g, 훈연베이컨슬라이스 30g, 올리브유 30g, 소금 3g, 순후추 1g, 발사믹크림 20g, 그라나파다노 10g

<조리법>
1. 베이컨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바삭하게 구워낸 후 기름기 없이 건져낸다.
2. 두부는 사방 1.5㎝×1.5㎝로 깍둑썰기 한 뒤 끓는물에 살짝 데친다.
3.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손질한 후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4. 3과 두부, 베이컨을 담은 후 발사믹 크림을 뿌리고 그 위에 그라나파다노를 갈아서 올린다.

/hanimom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