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건설, 사우디 교육센터에 교육용 컴퓨터 기부
- 자잔경제도시 교육센터에 컴퓨터 30대 전달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SK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자잔(Jazan)경제도시 베이시 지구에 소재한 이슬라믹 교육센터에 교육용 컴퓨터 30대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SK건설 자잔 정유ㆍ터미널 프로젝트 현장 임직원들은 지역사회와 유대를 강화하고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방안을 찾던 중 인근 지역 학생들이 열악한 교육환경 때문에 컴퓨터 수업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사연을 전해 듣고 기부에 참여했다.


SK건설 자잔 정유·터미널(Jazan Refinery & Terminal) 프로젝트 현장 임직원들이 컴퓨터 기부를 마치고 교육센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건설]

기부된 컴퓨터는 현장에서는 노후 컴퓨터로 분류돼 활용도가 떨어지지만 지역사회에서는 교육용 컴퓨터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부에 참여한 것이다.

SK건설 관계자는 “이번 컴퓨터 기부로 300여명 초ㆍ중학생들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는 생각에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SK건설은 지난해에도 에콰도르에 지진 구호 물품을, 베트남에는 교육시설을 기부하는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kw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