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파트 디자인 특화시대…‘서천 코아루 천년가’주목
‘서천 코아루 천년가’ 지역 내 최초로 문주 설치, 맘스테이션, 조경 특화 설계

획일화된 모습으로 성냥갑 단지로 불리던 아파트들이 다양한 외관 특화를 도입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갈수록 분양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건설사들이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아파트 외관에 공을 들이고 있는 것이다.

최근 주택 시장에서는 아파트 첫 이미지로 부각되는 출입구 문주(문의 양쪽에 세운 기둥)에 특화 디자인을 적용하거나, 해외 유명 디자이너의 참여로 차별화된 외벽을 선보이는 단지들도 속속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파트 외관 특화는 외부인으로 하여금 단지 인지도를 높여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데 유리하며,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에 가격 상승 기대감도 높다는 장점을 갖는다.

부동산 전문가는 "개성을 중시하는 최근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외관 특화 아파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독창적이고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외관을 특화한 아파트들은 보다 빠르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 입주민 만족도도 높은 것이 사실이다"고 전했다.

새 아파트가 쏟아지는가을 분양 성수기를 앞두고, 외관 특화 설계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 단지가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소규모의 저층 아파트들이 대부분인 충남 서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인 ‘서천 코아루 천년가’는 단지 입구에 브랜드 아파트의 자부심을 보여줄 수 있는 문주를 설치할 예정이다.

서천군 아파트 중 가장 높은 20층의 고층 아파트로 지어지는 ‘서천 코아루 천년가’는단지 입구 문주 설치 외에도 맘스테이션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조경 설계로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는 입지 요건도 갖추고 있다.

서천역과 서천시외버스터미널, 서천군청, 서천시보건소 등 서천의 생활 인프라가 밀집한 도심에 인접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해안 고속도로 서천IC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광역 접근성도 뛰어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서천고등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서천초등학교, 서천여자중학교, 자율형 공립고인 서천여자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판교천이 흐르고 있어 판교천의 사계절을 가깝게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서천 레포츠테마공원에서 운동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충남 서천군 서천읍 사곡리 347-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서천 코아루 천년가'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전용 59㎡~110㎡ 규모의 총 328가구로 구성된다. 

시행은 (주)한국토지신탁, 시공은 새천년종합건설(주)에서 맡으며 위탁사는 (주)에스엘플래닝이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천군 서천읍 군사리 658-4번지에 조성되어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