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요자 주목! 27일 오픈 강원 '속초 조양동 휴먼빌'

- 속초시 가장 높은 입지, 바다·호수·산 등 조망권 뛰어나
- 특별공급 11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3일, 당첨자발표 9일, 정당계약 14일~16일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는 실수요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아파트 인근으로 다양한 교육시설이 인접해 학군이 좋거나 광역교통망이 형성돼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춘 곳은 주거 편의성이 높은 단지로 주목 받는다.

강원도 속초시가 대표적인 예로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상업시설, 학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공급되는 아파트마다 실수요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조양지구는 새롭게 조성되는 新주거지로 속초시에서도 주목 받는 곳이다.

新주거지인 조양지구에 첫 분양 단지인 ‘속초 조양동 휴먼빌’이 이달 공급될 예정으로 수요자의 눈길을 끈다.

일신건영은 '속초 조양동 휴먼빌' 견본주택을 오는 27일(금) 오픈 한다.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산25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79㎡~84㎡, 총 379가구다. 전용면적 별 세부 타입은 ▲79㎡ 108가구 ▲84㎡ 271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속초시에서도 최정상에 위치해 바다 및 청초호 등 최고의 전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판상형·남향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고 4베이 신평면도 적용되며 바다조망은 물론 청대산, 청초호 등의 뛰어난 전망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세대)

단지는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을 선보인다. 스마트폰으로 연결돼 조명, 가스, 난방부터 개별 구매한 가전제품까지 집 안팎에서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각종 관리비조회,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도 쉽다.

친환경 페인트·벽지로 시공해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며 각실 난방 제어시스템으로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풍부한 수납공간을 배치했고 대형 드레스룸을 설치했고 알파룸이나 서재 등 취향에 맞게 활용 가능한 팬트리 공간도 제공된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구축돼 월패드(Wall Pad)로 각종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을 선보인다. 여기에 디지털 도어록, 무인경비∙무인택배 시스템도 적용돼 보안을 한층 강화했으며 주차관제 시스템과 200만 화소의 CCTV 설치로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북카페, 키즈카페, 입주민라운지 등 커뮤니티시설도 설치된다.

단지는 생활인프라도 좋다. 청봉초·청대초·설악고 등이 가깝고 메가박스와 속초시립도서관, 하나로마트·속초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청초호 유원지와 청초호수, 각종 해수욕장이 인접해 이용이 쉽고 단지 앞으로는 청대산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속초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동해대로와 조양로, 청대로를 이용해 속초시내 및 시외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서울~양양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으로의 연결성도 좋아졌다. 양양국제공항 노선도 올해 안에 확충될 예정이며 2025년까지 동서고속화철도(춘천~속초) 개발 계획이 있어 교통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9월 21일, 강원도 지역경제의 핵심 주력산업으로 떠오를 '속초항 국제 크루즈 터미널'(속초국제여객터미널)의 준공식도 진행됐다. 올해 12월까지 시범운행이 예정돼 있고, 이를 통해 약 10만톤급 크루즈 선박을 입항시킬 수 있게 됐으며 제주와 부산을 잇는 크루즈 연계 관광상품도 선보일 계획으로 속초의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의 청약일정은 오는 11월 1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이 11월 2일(목), 2순위 청약이 11월 3일(금)에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9일(목)이며 정당계약은 11월 14일(화)부터 11월 16일(목)까지 3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동아디앤씨와 ㈜제이씨산업개발이 시행하고 일신건영이 시공해 신뢰성이 높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청초호 엑스포축구장 인근)에 위치하고 27일(금) 오픈 예정이며,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