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풀무원 이씨엠디, 4회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 권혁희)가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씨엠디는 이날 서울 서초구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및 10주년 기념식·세미나’에서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제도인 CCM 인증을 받았다.

CCM(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사진=풀무원 이씨엠디 권혁희 대표]

이씨엠디는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기업’이라는 기업 미션 아래 ‘고객가치 창출, 고객기쁨경영 실현을 최우선’으로 실현해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2년 처음 CCM 인증을 받은 이래 2년 단위로 진행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하며 올해로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얻었다. 이번 인증으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2년 동안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이씨엠디는 이번 평가에서 최고 경영자의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적극적 마인드와 이해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시스템(사내 인트라넷, 모바일 앱 등 전사 공유시스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를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관리 절차를 매뉴얼화 하고 전담 인력도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이씨엠디 경영지원실 김경순 실장은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 중심으로 업무를 체계적으로 정형화하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경영활동들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라며 “이씨엠디는 앞으로도 로하스를 실현하는 생활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고객지향적 경영활동을 더욱 강화해 업계에서 가장 오래 CCM 인증을 유지하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외에도 풀무원은 모든 계열사가 다년간 CCM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얻었다. 풀무원식품㈜은 2007년 식품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올해까지 총 6회 인증을 받았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