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종도 국제적 해양관광 허브로 도약, 이에 걸맞은 부동산 상품 눈길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성장 중에 있는 영종도가 항공, 물류, 관광레저 산업을 바탕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연일 개발이슈도 쏟아지고 있다.

먼저 민간 제안으로 실시되는 첫 항만 재개발 사업인 '인천항 영종도 준설토 투기장 항만 재개발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인천항 영종도 준설토 투기장 항만 재개발 사업은 인천항 수심 유지를 위해 바다에서 퍼낸 준설토를 매립하며 조성된 대규모 부지(준설토 투기장)를 활용해 인천국제공항 등과 연계한 국제적 해양관광 명소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어 대한항공 훈련센터 인근에 ㈜스카이로지스코리아의 항공물류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스카이로지스코리아 항공물류센터는 영종하늘도시 항공산업클러스터 부지 6만2217㎡에 총 투자규모 약 1700억원을 투입해 지상 5층 연면적 16만1332㎡ 규모의 항공물류센터를 2020년 가동을 목표로 건립하게 된다.

이 같이 대형 개발이슈를 등에 업고 대한토지신탁㈜는 영종도 최초로 복층형 구조와 발코니를 동시에 갖춘 생활숙박시설 ‘영종 스카이마크505’(총 505실)을 선보였다.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1886-18번지 일대에 위치할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3층 규모이며 타입은 전용 18㎡~19㎡ 등 소형 위주의 3가지 타입으로 공급된다.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아파트와 오피스텔 그리고 호텔의 장점을 모두 결합시킨 부동산의 형태로 일반적인 오피스텔처럼 임대로 인한 수익 창출도 가능하지만, 위탁업체를 통해 숙박시설로도 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모든 호실이 1.4m의 광폭 발코니를 설계하고 복층으로 4m의 높은 층고와 천장고를 지니며 9천만원대의 가격으로 소형 주택형 위주로 TV, 인덕션, 전자레인지,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 및 가구가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2018년 1월 개장예정인 인천 제2여객터미널과 제3터미널 확정으로 연간 관광객이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파라다이스, 인스파이어IR, RFCG 등 카지노 3곳으로 많은 직주근접 배후수요를 확보하였다. 향후 3년간 관련 종사자가 6만 7천여명 추가 유입될 것으로 각종 개발계획이 착공 예정인데 반해 영종도 자체 내에 공급될 필지는 턱 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 밖에도 씨사이드파크 완공, 드림아일랜드, 미단시티 등 미래가치와 스태츠칩팩코리아, BMW드라이빙센터, 성로지텍 입주완료 및 기타 다수업체의 공장 증설로 풍부한 입지 수요가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영종하늘도시는 영종도 개발사업과 더불어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대거 입주했다”며 “하지만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 주거시설이 부족하여 신규 공급되는 영종 스카이마크 505의 기대치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중도금 무이자로 선착순 분양이 진행되며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91-3(교대역 4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사전예약제로 대표번호를 통해 위치 및 분양가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