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국민은행, 혁신ㆍ벤처기업에 5년간 1조5000억 대출지원
전용대출상품 출시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KB국민은행은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벤처생태계 조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의 지원대상은 벤처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등 혁신벤처 유관기관이 추천한 기술등급 T5(보증서담보는 T6) 이상 혁신벤처기업이다.


해당 기업에는 연간 3000억원씩 향후 5년 간 총 1조50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용등급 및 상품우대금리, 기술등급 우대금리, 일자리창출 우대금리 등 최대 2.8%포인트의 우대금리도 적용해 준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혁신벤처 유관기관 및 기술보증기금과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창출지원을 위한 혁신벤처기업 지원포괄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신용도 및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고 총 3000억원의 혁신벤처기업지원 협약보증에 대해 0.6%의 보증료(연 0.2%씩 3년 간)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혁신벤처기업은 혁신성장을 주도할 기업으로 이들 기업의 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다”며 “KB국민은행은 혁신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통해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혁신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