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설 연휴 해외여행 계획한다면…‘미술관 투어’ 떠나볼까
오는 2월 설 연휴를 맞아 좀 더 특별한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미술관 건축 투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종합 미디어·라이프스타일 기업 ㈜헤럴드의 고품격 교육·테마여행 브랜드인 ‘헤럴드디자인투어’가 오는 2월10~15일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와 함께 하는 ‘아랍에미레이트(UAE) 아트로드 탐방’을 진행한다. 

루브르 아부다비 전경.

이번 여행은 UAE 아부다비에 지난해 11월 문을 연 프랑스 국립 루브르박물관의 해외 분관인 루브르 아부다비를 비롯해, 현재 문화예술 특화 지구로 개발 중인 아부다비 사디야트 섬 일대를 방문한다. 

이 곳에서는 루브르 아부다비를 설계한 프랑스 건축가 장 누벨을 비롯해, 프랭크 게리, 자하 하디드, 안도 다다오 등 세계적인 건축가들이 참여한 UAE 건축 현장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어 UAE 두바이에서는 세계 최고 높이의 빌딩인 부르즈 칼리파를 비롯해 최근 개관한 ‘두바이 프레임’ 등 다양한 랜드마크 건축물들을 탐방하고, 지난해 8월 문을 연 두바이 최초 정기 상설 공연장 ‘라 펄’(La Perle)의 아쿠아쇼 관람, 두바이 사막 사파리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 아부다비와 두바이 현지에서는 유현준 교수의 강연이 총 2회 펼쳐진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2’에서 전문적인 건축 지식을 토대로 대중과 소통하며 눈길을 끈 유 교수와 함께 현지 건축물들을 탐방하고 심도있는 건축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헤럴드디자인 홈페이지(www.heralddesig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27-0049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