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네시스 G80 디젤 출시…국내 대형 세단 최초
- 복합연비 13.8㎞/ℓ…국내 대형 세단 최초 ‘유로6’ 충족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현대자동차는 29일 제네시스 G80의 디젤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형 세단 중에서 디젤 라인업을 갖춘 건 G80이 처음이다.

G80 디젤 모델은 ▷높은 수준의 연료 효율성 ▷강화된 유로6 배기 규제 충족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 등이 특징이다.

<사진설명>제네시스 G80 디젤 모델. 현대자동차는 29일 국내 대형 세단 최초로 제네시스 G80 디젤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탑재된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02마력(PS)과 최대토크 45.0kgfㆍ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복합연비는 13.8㎞/ℓ(2WD, 18인치 타이어 기준)로 가솔린 모델 대비 높은 연비 효율성을 갖췄다.

특히 배출가스 중 질소산화물(NOx) 저감에 효과적인 ‘요소수 시스템(Selective Catalytic Reduction)’을 적용해 국내 대형 세단 최초로 강화된 유로6 배기 규제를 충족시켰다는 설명이다.

차량 내부의 흡차음재도 추가 보강하고 소음ㆍ진동 저감 기술 적용을 통해 높은 정숙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엔진 회전 진동의 반대방향으로 회전해 차량에 전달되는 진동을 줄여주는 ‘진동 저감형 토크 컨버터(CPA)’ ▷주행/정차 등 상황에 따라 엔진 마운트 특성을 바꿔주는 ‘전자제어식 엔진 마운트(ECM)’ ▷엔진 정보와 감지된 소음을 바탕으로 소음과 반대 위상의 신호를 보내 소음을 상쇄시키는 ‘실내 소음 저감장치(ANC)’ 등이 장착돼 최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 디젤 모델 출시와 함께 제네시스 전 차종(G70, EQ900 포함)의 모델별 내ㆍ외장 컬러 조합을 확대해 운영한다.
앞으로 제네시스 차종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더욱 다양한 컬러를 기호에 따라 조합할 수 있게 됐다.

제네시스 G80 디젤 모델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5170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700만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기존 G80의 고급감과 안락감은 물론 높은 수준의 연료효율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G80 디젤을 출시했다”며 “강화된 배기 규제를 충족해 배출가스에 의한 환경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G80은 지난해 11월 미국 최고 권위의 중고차 잔존가치 평가사인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가 발표한 ‘2018 잔존가치상’ 고급대형차 부문에서 최우수 잔존가치상을 수상한 바 있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