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기청정기 수요 증가, ‘에누리 가격비교’ 2월 매출 107% 상승..국내 브랜드 강세
[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서 공기청정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 1월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93% 증가했고, 2월 1일부터 최근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7% 상승했다.

2017년에는 봄철 미세먼지가 강한 4~5월부터 판매가 크게 늘어 매출 신장율이 전년대비 80%를 넘었지만 올해는 1월부터 큰 폭으로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도 전년과 비교해 매출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월 브랜드 매출 점유율에서 삼성, LG, 위닉스가 공기청정기 전체 매출의 84% 비중을 차지했다.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겨울철 심한 미세먼지도 매출 증가한 요인으로 보이지만 봄을 앞두고 황사와 초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해 미리 구매하는 고객이나,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많은 구매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꾸준한 공기청정기 수요에 다음달 2일까지 11번가와 공기청정기 5% 중복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ic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