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금걱정 없는 민간임대아파트…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를 잡아라

- 양도세를 비롯해 취득세•재산세 등 세제절감 효과 톡톡히 누릴 수 있어
- 이천 마장지구 첫 민간임대 아파트 등장…견본주택 4월 13일(금) 개관 예정

부동산시장의 불확실성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민간임대 아파트’가 실속형 주거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일단, 5년간 임대로 살아보고 선택에 따라 분양 받아 볼 수 있는데다가 세금혜택까지 주어지면서 절세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입주민들은 임대기간 동안 실소유자가 아니기 때문에 취득세와 재산세를 지불할 필요가 없다. 또,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세액공제분은 ‘전입신고 이후에 지급한 월세액의 10%’로 거의 한달치 월세나 다름없다.

경기도 이천시 마장지구에 첫 민간임대아파트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이 아파트는 이천 마장지구 A2블록에 지하 1층~지상 20층, 총 60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에서 1차분이 5년 민간임대로 298가구가 4월에 공급된다. 계약자들에게는 5년 거주 후 분양전환 우선혜택이 주어진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가 위치한 마장지구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덕평IC을 통해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호법JC를 거쳐 중부고속도로도 이용할 수도 있으며, 덕평•서이천IC, 42번국도, 325번 지방도가 위치해 있다. 복선전철 경강선(판교~이천~여주)이천역을 이용하면 판교신도시와 강남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는 주변이 산(山)으로 둘러싸여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뒤쪽으로는 복하천을 따라 자전거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으로는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앞쪽방향에는 중심상업용지, 지식산업센터용지, 관공서 용지까지 있어 택지지구내에서도 입지가 좋은 노른자 자리이다.

도보거리에 마장초등학교와 도서관이 신설될 예정이다. 또, 마장지구 바로 남단에는 마장중학교(현재 마장초교 자리)가 예정되어 있다. 서북쪽에 위치한 마장중학교와 마장고등학교가 있던 자리에는 마장고등학교만 남게 된다. 마장중•고교 모두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새단장하게 된다. 

입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단지내 휘트니스클럽과 실내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설치된다. 단지 주변에는 공원과 자전거 도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의 계약자들에게는 5년 거주 후 분양전환 우선혜택이 주어진다. 견본주택은 이천 온천공원 남단(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마련되며 4월 13일 개관한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