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넥슨, 5월 17일 ‘피파온라인4’ 공개 서비스 돌입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가 오픈 일정을 공개했다.
 



이와 관련해 넥슨은 4월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된 '피파온라인4 론칭 영상 시사회'에서 오는 5월 17일부터 '피파온라인4'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세 차례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한 '피파온라인4'는 테스트 기간 수렴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층 개선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았던 '수비 모드'는 기본 수비와 전략 수비 모두를 지원하나, 유저 간 매치인 PvP에서는 '전략 수비'만이 적용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 '피파온라인3' 유저들이 기다리던 자산 이전 혜택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넥슨은 5월 3일을 기준으로 '피파온라인3' 유저가 보유 중인 선수 가치와 보유 EP를 합산, '피파온라인4'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당 자산만큼 전환된 'EP포인트'를 지급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유저는 '피파온라인4' 아이템이나 게임과 동시에 오픈되는 '특별 웹상점'의 다양한 포인트 구간별 패키지로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유명 선수들의 국제무대 데뷔 시즌인 '세계 국가대항전데뷔(NHD)'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팀 코리아 아이콘(TKI)', 팬 투표로 선정된 18' 올해의 팀(TOTY) 등 '피파온라인4' 출시에 맞춰 등장할 선수들도 공개됐다. 더불어 프리미어 구단 '맨체스터 시티'와 체결한 파트너십을 통해 예고된 클럽투어, 뷰잉파티, '맨체스터 시티' 소속 공식 e스포츠 선수 선발 등 다양한 제휴 이벤트도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피파온라인4' 메인 주제곡이 담긴 뮤직비디오 티징 영상이 공개됐다. 신작의 메인 주제곡에는 힙합 레이블 AOMG 소속의 인기 아티스트인 박재범과 그레이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는 해당 음원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이에 넥슨은 한국 유저들을 위해 '피파온라인4'의 배경음악을 음원으로 구성해 제공할 계획이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많은 관심과 조언을 아끼지 않는 유저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여러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마침내 '피파온라인4'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파온라인4' 유저분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만족하실 수 있는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