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속초 야경을 실내에서 한 눈에”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세컨하우스로 부상

교통개발 호재로 서울 접근성이 개선되는 지역에서 세컨하우스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쾌적한 환경을 갖췄으면서도 서울로 이동이 용이해 보다 쉽게 오갈 수 있는 이들 지역의 세컨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에 쾌적한 환경과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춘 지방 신규 아파트가 서울 등 수도권 수요까지 흡수하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지방에서도 바다와 산 등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춘 지역의 단지가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여유롭고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에 지어지는 아파트라는 점이 부각된 것이다. 이로 인해 강원도 속초의 경우 바다, 호수, 산 등으로 둘러싸인 트리플 휴양 인프라와 다양한 교통 호재까지 갖추고 있어 세컨하우스의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현재 이 지역에서는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의 막바지 분양이 진행 중이다. 청초호 파노라마 뷰와 속초 도시 전경 조망권을 품은 이 아파트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26-4 일원에서 만날 수 있다.

실내에서 속초 시내를 한 눈에 내려볼 수 있는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는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는 아파트와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단지는 지상 37층, 총 320세대의 전용 84㎡, 112㎡ 타입으로 구성된다. 청초호 조망 세대가 높은 선호도를 얻었으며 현재 조망권이 확보된 세대 역시 마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특히 청초호 주변 신규 공급되는 건물들로 인해 아름다운 속초 야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속초 신규 공급 물량의 70% 이상은 전용 60㎡ 이하로 나타나 희소가치도 부각된다는 평가 속에서 투자자들의 발길도 이끌고 있다. 또한 속초는 지역민 수요뿐만 아니라 투자 수요 유입이 이어지며 분양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사업지인 속초는 지난 6월 30일 서울-양양고속도로 전구간이 개통되며 서울-속초간 90분 시대를 열었다. 게다가 춘천-속초 고속화철도도 개통 예정으로 인천국제공항철도 및 경춘과 연계돼 광역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이로 인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 향상을 기반으로 귀촌 및 세컨하우스 수요의 유입에 호재로 작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동서고속철도 역사 준공 시 7번 국도를 통한 터미널 연계로 직접 수혜가 전망되면서 발전 잠재력이 가장 우수한 지역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 최인접 단지로써 이마트 및 터미널 인접 상권 형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정주여건이 구축된다. 단지 가까이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더불어 동해, 청초호, 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마련된다.

실내는 조망권 확보 최대화를 위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 도심 조망권을 확보(일부 세대 제외)한 가운데 내진설계를 도입해 최근 불거지고 있는 지진에 대한 불안감을 불식시켰다는 평가다.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관계자는 “지역민들과 외부 수요가 기다린 신규 공급 아파트로 속초 내 신규 분양 단지는 활발한 분양권 전매가 발생하고 있으며 현대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역시 향후 프리미엄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면서 “세컨하우스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빠른 속도로 물량이 소진되는 모양새”라고 전했다.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의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553-1번지에서 공개 중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