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더 스펠 오브 다이노', SEOUL AR·VR EXPO 참가

세계 최초 아동 교육용 VR 콘텐츠 '더 스펠 오브 다이노'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SEOUL AR・VR EXPO 2018'에 대중에게 선보여진다.

'SEOUL AR▪VR EXPO 2018'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AR・VR 관련 행사로 최신의 AR▪VR 기술 및 제품의 시연이 이루어지는 전시회와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구성된 컨퍼런스로 마련된다.

'더 스펠 오브 다이노'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룡'과 '마법'이라는 두 가지 소재를 결합하여 제작된 에듀테인먼트형 아동 콘텐츠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룡의 생태를 학습할 수 있다. 총 6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더 스펠 오브 다이노 시즌 1'은 스토리 속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함께 공룡의 생태를 학습하고 퀴즈를 해결하며 공룡의 세계를 마법의 힘으로 구해내기 위한 과정을 그려내고 있다.

화면을 지속적으로 응시해야 하고 멀미를 유발하는 VR콘텐츠의 이용 환경 때문에 부작용을 걱정하는 사용자들이 있으나, '더 스펠 오브 다이노'는 아동기 사시 교정을 위해 사용되는 '차안법' 및 '동일화면재생법' 등을 적용하여 아동에게 안전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 스펠 오브 다이노'의 제작사 제이지비퍼블릭의 관계자는 "'더 스펠 오브 다이노'는 아동 교육용 VR 콘텐츠 시장을 개척 및 선도할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SEOUL AR・VR EXPO 2018'에서 '더 스펠 오브 다이노 시즌 1'의 3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를 기어 VR, 바이브(VIVE), 오큘러스(Oculus)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지비퍼블릭은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통해 국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는 종합콘텐츠 전문 기획・제작사로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가상현실콘텐츠산업육성 콘텐츠'로 선정되어 검증받은 콘텐츠인 '더 스펠 오브 다이노'를 제작하였다. 콘텐츠와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더 스펠 오브 다이노'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