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산 식사동 신규 오피스텔 "더파인테라스" 분양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구 식사1지구내 들어서는 ‘더파인테라스’가 풍부한 배후수요와 특화설계로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더파인테라스’는 경기도 고양시 서구와 덕양구의 수요가 집중되는 동구 식사지구 내(內)에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A타입(약 56.30㎡), B타입(약 58.10㎡), C-타입(약 73.70㎡) 등 211실, 섹션오피스 31실, 근린생활시설 12실 등 총 254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더파인테라스’가 위치한 식사지구는 동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등 강남급 의료기관과 동국대학교 바이오 메디캠퍼스, 고양 국제고 등이 위치한 일산의 8학군으로 불리는 특급지역이다. 그리고 중앙공원, 달맞이공원 등 근린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근접해 있어 일산 최고의 투자 요충지로 평가 받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일산 자이 1, 2차 아파트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투자자는 물론 일반 수요층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일산 동구는 교통적인 측면에서도 큰 장점을 갖고 있다. 기존 3호선 백석역 이용은 물론 新분당선 동국대역 (연장예정)과 GTX A노선 (일산∼삼성구간 37.4km)착공이 확정되면서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역까지 13분, 삼성역까지 17분 등 도심까지 약 2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더파인테라스’를 주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수요층 때문이다. 사업지 바로 앞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종사자와 동국대학교 바이오 메디캠퍼스 확장으로 인한 학생수요, 일산/고양 등 약 120만 배후수요 그리고 일산/마곡/상암을 잇는 新실리콘밸리의 20만 수요까지 흡수하는 역대급 수요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일산의 주거형태는 3-5인 가구 위주의 중/대형평대 아파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주택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일산 테크노밸리, LG 디스플레이 등 산업시설이 새롭게 조성되면서 근로자들을 위한 1~2인 소형주택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6~8평대의 소형평형으로 구성된 ‘더파인테라스’는 수요자에겐 합리적인 임대료를, 투자자에겐 높은 수익이 보장되는 일산 최고의 투자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