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비 반성문’ 쓰다 보면 순금 행운…핀크, 순금 증정 이벤트 진행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생활 금융 플랫폼인 핀크가 이용자의 소비 생활 점검을 독려하기 위해 ‘소비 반성문’을 쓰는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을 증정하는 ‘황금 핀고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핀크는 다음달 3일까지 소비 평가를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황금핀고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 1등에게는 순금 1돈의 행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핀고는 지난달 핀크가 새롭게 단장한 ‘핀크 2.0’ 을 내놓으면서 선보인 인공지능(AI)으로, 이용자의 소비 내역을 ‘잘 썼어’와 ‘괜히 썼어’로 평가해주는 서비스다. 이용자의 금융 분석 자료를 나이와 성별, 그룹별 소비생활과 비교하거나 독특한 해시태그 등을 통해 설명해주는게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는 자신의 소비 습관을 점검해볼 수 있다.

핀크는 AI 핀고와 함께 자신의 소비 내역을 평가하는 고객에게 무작위로 서비스 화면에 스크래치 카드를 띄우는 식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크래치 카드를 긁으면 1등에게는 순금 1돈이, 2등부터 10등까지는 최대 5만원에서 최소 10원까지의 핀크 계좌 충전금이 제공된다. 핀크에 자신 명의의 계좌와 카드를 연결하고 소비평가를 일주일 연속으로 진행하는 등 참여가 꾸준할수록 이벤트 당첨 확률과 금액이 올라간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핀크와 AI 핀고를 통해 자산 관리를 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돈 버는 소비습관과 행운을 선물하고 싶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자신의 소비 내역을 재미있게 평가하고 보기 쉽도록 시각화된 금융 분석 자료까지 받을 수 있는 AI 핀고를 통해 자산 관리의 첫걸음을 떼고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