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익형 상가 옥석가리기... 투자자 교통환경 훌륭한 상가에 관심 쏠려

- 대형 상가일수록 교통환경 상가분양 승패 크게 좌우
- ‘디오토몰’ 훌륭한 교통망 갖춰 접근성 좋아... 투자자, 임대업자들에 인기

교통환경이 주택시장에만 영향을 끼치는 게 아니다. 상가 분양시장에도 교통환경은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고객층을 다수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상가 매장 일수록 교통환경이 분양 성공을 좌우하기도 한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이 큰 인기를 끌면서 수익형 부동산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상가 분양에 투자자들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훌륭한 교통망에 둘러싸인 지역 내 위치한 상가에 투자를 고려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중소 규모의 상가라면 지역 내 고객수요들의 이용이 대다수 이겠지만 대형상가의 경우 차량을 이용하여 타 지역에서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 교통환경은 매우 중요한 요소 인 것이다. 대중교통 또한 중요해 지하철역 인근에 위치했는지, 터미널, 시내버스로의 이동이 편리한 지역인지 눈여겨 봐야 한다. 이러한 교통환경의 영향은 자동차매매상가와 같은 대형 테마 상가가 더욱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어 교통환경을 더욱 고려해 투자해야 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수익형 부동산을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이 많아지면서 상가 분양도 많은 공급이 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상가의 수요고객이 많아야 상가의 임대업자들도 많아지기 때문에 많은 수요고객을 받아 들일 수 있는 환경을 갖춰야 하는데 그 중 하나가 교통망이다. 때문에 교통환경은 투자자의 수익으로 직결되는 것과 다름 없어 투자 시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해 훌륭한 교통망을 자랑하는 한 테마 상가가 분양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발길이 많아지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대규모 자동차 매장으로 중부권 최대규모로 지어지고 있는 ‘디오토몰’이다.

이 매장은 풍부한 교통망으로 많은 고객수요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지의 주변으로 유성IC가 3km 이내인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해 호남고속도로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유성대로와 인접해서 있어 고객 접근성이 탁월하다. 이에 더해 대전 오토월드, 월평동 매매단지와 10분이내 거리로 인접해 있다.

‘디오토몰’은 교통망 외로 많은 장점을 갖추고 있다. 상가의 중요한 한 요소인 배후수요도 훌륭해 공실 우려를 없앨 계획이다. 이 상가는 도안신도시와 학하지구 등 주거지역 인근에 자리잡아 지역 중심에 위치해 많은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차량으로 구암 전철역과의 접근성이 양호하여, 지역 주민들을 포함한 많은 유동인구 수요를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오토몰은 자동차 전시시설이 백화점 형식으로 갖춰져 있어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자동차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디오토몰에서는 자동차 매매상사 뿐만이 아닌 자동차와 관련된 금융, 보험, 정비 등의 관련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라 완벽한 자동차 복합매매시설로 거듭날 예정이다.

고객층을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단지설계도 장점으로 꼽히며, 자동차 매매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실내 매장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날씨의 제약이 없어 실내에서 편안하게 자동차쇼핑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준공 후 자동차매매협동조합의 운영시스템을 활용하여 입주사 지원시스템 등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체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근 주민 및 방문 고객들을 위한 근린생활시설도 만들어진다. 자동차 쇼핑만이 아닌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게 만들 예정이어서, 지역 내 자동차 복합매매상사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많은 투자자들이 ‘디오토몰’을 찾고 있다. 투자자들의 우려가 될 수 있는 투자, 신탁관리, 시행, 시공까지 모두 믿음직스러운 기업으로 투자자들의 환심을 사고 있어서이다. 디오토몰은 NH증권, SK증권 등 프로젝트파이낸싱(PF, Project Financing)으로 투자되고, 위탁시행사는 ㈜트리플힐스, 본 사업의 신탁관리는 KB부동산신탁㈜이 담당하고 영진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아 사업진행의 안정성이 높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 668-3 2층에 위치하며, 오는 2019년 7월 준공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