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주 도심권 새 아파트에 관심 집중 ‘봉화산 벨라시티 3차’ 성황리 분양 중
원도심권 신규분양 부족 해결해 줄 ‘봉화산 벨라시티 3차’ 실수요자에 뜨거운 관심

그 동안 원주기업도시 및 원주혁신도시에 공급이 쏠려 신규분양이 부족한 원주 원도심권에 분양 중인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3차’가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새 아파트 공급 물량이 적은 지역은 자연스럽게 수요의 증가로 이어진다. 직장, 각종 환경 때문에 이주하지 못하던 입주민들에게 신규분양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런 수요자들은 오래되고 낡은 아파트에서 현재의 불편을 감수하고 사는 것보다 좀 더 비용을 지불하고 넓고 깨끗한 새 아파트로 이사하려는 경향이 높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신규 분양이 부족한 지역의 새 아파트는 높은 희소성을 자랑해 투자 목적으로 찾는 이들까지 생겨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공급이 적은 지역에 수요가 몰리는 가운데 원주 원도심에 분양 중인 ‘봉화산 벨라시티 3차’가 견본주택 오픈 3일 동안 7,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490-3번지에 위치하고 전용면적 59㎡, 84㎡ 등 전 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총 499세대 규모다. 특히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분양에 나서 실수요자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전매 무제한지역으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원주 최초로 부분임대형 평면을 도입해 실수요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부분임대형 평면이란 아파트 한 채에 현관과 화장실, 주방 등을 2개씩 설치해 입주자가 거주와 동시에 임대수익을 낼 수 있는 아파트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혁신평면을 최초로 도입했으며, 단지 인근에 위치한 산업단지로 공실걱정도 없다.

또한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원주 최초 조식서비스를 제공해 매력을 더했다. SG건설은 단지 앞에 위치한 SG플라자의 ‘마이테라스’에서 아침을 챙기기 힘든 맞벌이부부 등의 아침 걱정을 덜었다. 또 단지 내 어린이집과 통학버스차량 대기소(맘스스테이션), 놀이터를 구성해 학부모의 우려를 불식시킨다. 주민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주민운동센터 등 체육시설도 설치 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원주지역은 그동안 기업도시 및 혁신도시에 새 아파트가 몰려 원도심권에 오랜만에 분양하는 ‘봉화산 벨라시티 3차’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기대가 크다”라며 “특히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입주민을 배려한 커뮤니티 및 특화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산 벨라시티 3차’의 청약일정은 12일(화) 특별공급에 이어 14일(목) 1순위, 15일(금) 2순위, 21일(목) 당첨자발표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정당계약은 7월 4일(수)부터 6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강원 원주시 단계동 1122-3번지에 위치해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