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키덜트 모여라”…롯데백화점 ‘마리오 게임 배틀’
22~24일, 전국 9개점서 이벤트
신규 문화트렌드 체험 기회제공

아이(Kid)와 어른(Adult)을 합친 단어인 ‘키덜트’가 최근 유통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중인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마리오 게임 배틀’ 이벤트를 열고 키덜트를 모은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본점과 노원점, 센텀시티점, 홍대 엘큐브 등 총 9개 지점에서 ‘닌텐도 스위치’와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마리오 게임 배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마리오 게임 배틀은 롯데백화점과 한국닌텐도의 협찬을 함께 받아 진행하는 행사다. 닌텐도 스테디셀러 게임인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와 신규 론칭 게임인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를 활용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게임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스크래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닌텐도 스위치와 캐릭터 인형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스크래치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으로 오는 24일 홍대 엘큐브에서 ‘마리오 게임 최다연승전’도 진행해 참여 고객 중 최다 연승자에게 캐릭터 쿠션 1개와 롯데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도 준비, 22~27일 인스타그램에 ‘#롯데마리오게임배틀’, ‘#롯데백화점X슈퍼마리오’를 태그한 고객 중 총 20명에게 추첨해 캐릭터쿠션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22~24일 엘큐브 홍대점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팝업스토어도 운영해 게임 소프트웨어와 닌텐도 스위치 본체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이 게임 관련 이벤트를 선보이는 것은 최근 10~20대 젊은 세대와 30~40대 키덜트 세대를 중심으로 게임이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변화에 맞춰 백화점 방문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게임은 단순한 오락이 아닌 새로운 문화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런 동향에 맞춰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신규 문화 트렌드를 경험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했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