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풍부한 수요 예상되는 운정신도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 시설’ 눈길

최근 운정신도시 지역의 수혜를 등에 업고 월드타워건설의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분양 시작과 동시에 단시간 240실 완판의 성과를 보여 부동산 시장에서 화제가 됐다.

운정신도시는 최근 남북회담 성사 등 남북관계 개선의 호재로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의 착공이 연내 예정돼 상당히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춰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 분양시 투자가치와 주거가치를 두루 갖춰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단시간에 완판을 달성할 줄 몰랐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분양을 시작한 월드스테이 상업 시설은 100% 분양 완료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탁월한 입지조건과 풍부한 수요를 갖춘 월드타워건설의 야심작이다. 풍부한 사업 노하우를 가진 월드타워건설이 직접 시공과 시행을 맡았다.

월드타워건설은 업계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뤄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가는 오피스텔 완판과 지역 특성에 힘입어 이미 상당한 수요를 확보한 곳으로 호평받고 있다. 오피스텔 240실에 입주한 사람들을 고정수요로 독점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 야당역 오피스텔단지 3천여세대와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등 지역 내 1만 2천여세대의 배후수요도 갖췄다. 불황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투자처라 할 수 있다.

추가적인 배후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 및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의 준공으로 약 35만명의 추가 수요 확보가 예상된다.

높은 고객집객력도 장점이다. 지상 1층 18실, 2층 11실의 규모로 조성되며 나열식 배열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지나가던 유동 인구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생활밀착형 MD 구성으로 높은 생활 편의가 제공된다.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 생활밀착형 상가가 대거 입점 예정이다. 2층은 프랜차이즈 식당과 전문 음식점 입점 예정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가 기대된다.

야당역 역세권 주변에 입지해 높은 수익과 인지도 확보도 바라볼 수 있다. 야당역의 중심에 위치해 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8차선 대로변이 접해있는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사방에서 고객이 유입된다.

지역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운정신도시로 진입 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입지에 위치해 가시성이 좋다.

예정된 교통 개발호재도 있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 개통이 계획돼있다. 교통망이 개선되면 상업시설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하며 지역의 랜드마크에 입지한 신규 상가로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 다양한 장점을 갖췄다. 상대적으로 투자 위험이 낮아 성공적 투자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