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멀티세권 입소문 타며 인기

-합리적 가격과 탁월한 입지 갖춘 착한 수도권 아파트로 호평…

수도권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서울지역의 투기 과열과 치솟은 집값은 사람들로 하여금 수도권으로 눈을 돌리게 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수도권 지역 아파트들은 서울로 이동이 용이한 좋은 입지와 착한 가격을 제시하며 탈서울 수요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입지 조건의 중요성이 다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부동산 시장에서는 ‘O세권’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차별화된 입지적 장점에 ‘O세권’을 더해 표현함으로써 부동산의 가치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다. 공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다양한 신조어들이 쏟아져 나와 눈길을 끈다.

‘멀티세권’에 입지한 수도권 아파트는 특히 인기가 좋다. 멀티세권이란, 역세권과 숲세권 등 다양한 입지조건 중 두 가지 이상을 만족한 것을 이른다. 최근 ‘워라밸’, ‘욜로’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라이프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멀티세권을 갖춘 아파트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멀티세권이 갖춰진 아파트의 경우 보통 편리한 교통, 풍부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주거 환경이 장점이다. 가장 인기 있는 입지 요소는 단연 역세권이다. 지하철역 인근은 교통 이용이 편리해 출퇴근에 따른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비교적 적다. 또한 상권이 잘 발달해 생활 편의도 매우 좋다.

숲세권도 인기가 좋은 입지 요소다. 최근 여가를 통해 힐링을 얻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자연 친화적인 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산 또는 대규모 공원이 인접해 일과 후 또는 주말에 녹음을 즐길 수 있어 삶의 만족도가 높다.

이런 분위기 속에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이 들어서 화제다. 이 아파트는 차별화된 설계와 멀티세권을 두루 갖춘 아파트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지난 27일 주택홍보관 개관 후 2만여명이 다녀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지하 1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 규모로 선보이는 이 아파트는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이 돋보인다. 주방 팬트리와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실용적인 공간을 선보인다. 기존 유상으로 제공되던 전자가전제품과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 등을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해 인근 아파트들과 차별화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대 계절창고도 적용돼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 스파와 골프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예정돼 프리미엄 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멀티세권을 갖춘 훌륭한 입지도 장점이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인접해 수도권 어디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이 차량 10분 이내로 이용 가능한 우수한 도로망도 확보했다.

단지 인근의 자연 친화적 환경도 눈에 띈다. 독산이 인접한 숲세권이다. 독산성과 산림욕장, 세마대 등 사적을 비롯한 산책로도 마련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오산세마공원, 구봉산 근린공원 등 다수의 공원까지 인접해 공세권 프리미엄도 갖췄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 다양한 학군이 인근에 위치해 학세권 단지로도 제격이다. 여기에 한신대학교, 병점 시립도서관 등 풍부한 교육인프라도 보유했다.

동탄과 오산의 더블생활권도 갖췄다.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의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과 문화시설을 공유하고 있다.

직주근접 단지로써도 가치가 높다. 인근에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가 있고 2020년 상반기에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가 조성 예정이다.

멀티세권을 갖춘 아파트지만 가격이 높다면 매력이 반감된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는 분위기 속에 ‘가성비 갑’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은 다양한 입지적 장점에도 합리적 가격을 제시해 가성비 좋은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인근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긴 상황에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가격을 책정했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