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계 이모저모
▶한의약기업 (주)씨와이, 연구개발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 획득=연구개발 중심의 한의약 기업 (주)씨와이(대표 윤영희)가 연구개발(R&D) 역량과 기술평가에 따른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벤처기업 인증제도는 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기술·경영혁신 부문에 뛰어난 능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 전문 기술성과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주)씨와이는 한약재 제조·유통, 한약재를 기반으로 한 천연물질 연구개발, 한의약품 제형연구와 생산 등을 목적으로 설립, 올해 초 제조생산 공장을 전라남도 장성군에 완공했다.

▶KMI한국의학연구소 홈페이지 전면 개편=종합건강검진기관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는 홈페이지 사용자의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기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KMI는 건강검진 고객 편의 제고와 건강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고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창구를 통해 고객과 실무부서의 의견을 수렴해 적극 반영했다.

▶이대목동병원·뷰노, AI 기반 의료용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 상용화=이대목동병원(병원장·한종인)과 AI 의료기기 전문기업 뷰노(대표·이예하)가 함께 개발한 의료용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가 상용화됐다. 이번에 상용화된 AI 기반 의료용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는 PACS, 의료영상 저장 전송 시스템)에 있는 영상 판독용 녹음 파일을 별도의 인공지능 탑재 소프트웨어를 통해 문자로 자동 변환하는 프로그램이며 전사 업무 보조 시스템으로 개발됐다. 기존에는 PACS 영상을 의사가 판독을 하고 그 내용을 음성 녹음하면 이 녹음 파일을 의료 음성 전문 전사자가 듣고 직접 문서화 했었지만 이번 소프트웨어 개발로 녹음 파일이 인공지능을 통해 자동으로 문서화된다.지난 2016년부터 이대목동병원과 뷰노가 함께 개발을 시작한 이번 소프트웨어는 개발 완료 후 이대목동병원 PACS에서 활용하며 성공적으로 상용화 한 것이다. 현재 이대목동병원에서는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사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건강의학팀/kty@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