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디치과, 미술 작가 유망주 7명에 ‘유디치과 상’ 수여

사진-김종원 광양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왼쪽 세번째), 김종명 ㈜유디 사장(왼쪽 네번째)이 유디치과상 수상 작가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유디치과는 지난 11일 전남 광양시에 위치한 광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진행된 ‘제4회 전국 섬진강 미술대전’에서 ‘유디컬처클래스(UD culture class)’ 사업의 일환으로 신인 작가 유망주 7인에게 ‘유디치과 상’을 수여하고 시상식 참가자에게 구강건강용품 1,000개를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명 ㈜유디 사장, 김종원 광양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정인화 국회의원, 나안수 전남미술협회 회장을 비롯해 40명의 미술작가 및 관계자 200명이 참석했다.

(사)한국미술협회 광양지부가 주최하고 유디치과를 비롯해 광양시와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만 18세 대학생 이상 성인인 미술 작가 유망주들이 우호증진과 교류를 통해 미술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고 예술계의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4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한국화, 서양화(수채화 포함), 서예(캘리그라피), 서각, 문인화 등 5개 부문으로 미술 작가 1,000여 명의 작품이 출품되어,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에 유디치과는 5개 부문에 수채화와 캘리그라피 부문을 포함해 총 7개 부문의 미술 작품 중 창의적인 사고와 정확한 해석능력으로 자신만의 생각으로 작품을 표현한 미술 작가 유망주 7인에게 ‘유디치과 상’을 수여했으며, 상품으로 고급형 구강세정기를 함께 증정했다.

약 1,000명의 미술작가가 참가해 출품된 작품 중 각 부문별 수상작을 8월 중 광양문화예술회관과 광양제철소 백운아트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종원 광양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문화예술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는 중요한 요소로써 예술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2013년부터 유디치과를 이용 중인 고객과 국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유디컬처클래스(UD culture class)’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디컬처클래스’는 토크(유명인사 초청 강연회), 갤러리(미술 및 공연전시회), 쇼(콘서트 뮤지컬 영화 연극) 등 3개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디치과에 성원을 보내주는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사회환원 문화사업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