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솔고바이오, 척추내시경시술 기구 5종 실시권 확보

솔고바이오, 척추내시경시술 기구 5종 실시권 확보

솔고바이오(대표 김서곤·김일)는 척추내시경 시술 관련 특허기구 5종의 실시권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세계 척추내시경 수술 권위자인 김현성 강남나누리병원 척추센터 원장이 개발하고 매드릭스가 보유한 특허 5종에 대해 기술정보 전용실시권 설정 계약을 맺고 제품 생산에 나선다.

계약을 맺은 특허 5종은 디스크 역할을 수행하는 ▷탄성력을 지닌 추간 인공 디스크 ▷척추체와 극돌기를 융합∙밴딩해 상호 고정시키는 극돌기간 융합형 임플란트 ▷극돌기간 다이나믹 임플란트 ▷극돌기간 밴드 고정용 스페이서 장치 ▷극돌기간 밴드 결합용 기구 등. 척추내시경 수술 때 활용되는 기구들이다.

김 원장은 최근 중국 충징에서 열린 제6회 세계최소침습척추학회에서 척추내시경 분야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파비즈 캄빈상’을 수상했다.

솔고바이오 관계자는 “김 원장은 세계적으로 척추 내시경 수술의 최고 권위자로, 그동안 다수 국가의 전문의들에게 최소 침습 척추 수술법을 보급했다”며 “이번에 계약한 5종은 김 원장의 전문화된 경험과 노하우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경쟁력이 높다”고 설명했다.

솔고바이오는 이번 계약으로 특허 5종 제품의 설계·생산은 물론 국내 식약처, 미국 FDA 등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회사 임플란트 제조 시스템은 지난 2016년 미국 FDA 실시한 내방 실사를 성공적으로 마무했던 생산라인이다.

솔고바이오 김일 대표는 “다년간 연구개발로 축척해 온 임플란트 생산력과 학계 권위자인 김 원장의 기술이 합쳐져 최상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시장을 비롯해 글로벌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