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업단지 직주근접형 아파트…’파주 문산역 메트로 스카이’

-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 배후수요 풍부…부동산시장 불황에도 강해
- 파주시, 대규모 개발호재 품고 부동산 시장에도 기대감 ‘솔솔’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도 부동산 시장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는 근로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데다가 향후 가치상승에 따른 프리미엄도 예상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체적으로 산업단지 주변은 유동인구가 많으므로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다. 또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출퇴근이 용이해 산업단지 배후주거지의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수요층이 탄탄한 만큼 환금성도 좋으며 불황에도 강하다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임대수요도 풍부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분양시장에서도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들이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내에 완판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2월, ㈜삼호가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괴안1-6구역)에 분양한 ‘부천 e편한세상 온수역’은 1순위에서 31.5대 1의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분양을 마무리 지었다.

또 같은 달에 전남 순천시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신대배후단지 B-1블록에 선보인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도 평균 44.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주변에 ‘광양세풍일반산단’과 ‘여수율촌일반산단’ 등이 있다.

이 가운데, 경기도 북부 산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파주시에 신규공급을 시작한 아파트가 있어 화제다. 파주시 문산읍 중심에 위치한 '파주 문산역 메트로 스카이'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8층, 총 702세대(오피스텔 포함) 규모로 단지 내에는 아파트 312세대(전용 59㎡형), 오피스텔 390실이 공급된다. 문산 일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28층 초고층으로 공급돼 지역 일대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 아파트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경의선 문산역 1번출구가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전철 이용이 매우 수월하다.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일산신도시나 상암지구까지 3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문산시외버스터미널도 걸어서 5분 거리에 불과하다.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진다. SRT(수서발고속철도)도 경의선 최북단역인 파주 문산역까지 운행할 계획에 있어 대중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도로망도 더욱 확충된다.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2020년 예정)되면 임진각에서 상암DMC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되면 남양주를 비롯해 김포, 인천, 화성 등 수도권 주요도시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임진초등학교가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동문천과 문산천, 통일공원, 임진강 등이 모두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주변에는 산업단지들이 밀집해 있어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차량 5분 거리에 파주 당동일반산단과 파주 선유일반산단, 월롱일반산단 등이 있으며, LG디스플레이가 입주해 있는 파주LCD일반산단도 쉽게 출퇴근 할 수 있다.

파주시는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남북간 긴장감이 완화되고 남북경제협력 논의가 계속되면서 파주시 부동산시장에도 온기가 감돌고 있다.

통일경제특구 논의도 계속되고 있다. 이 지역은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가 참여하는 동북아 최대의 국제협력단지다. 이곳에는 첨단산업과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이 도입되리라 기대되고 있다. 이미 LG디스플레이와 LG화학, LG이노텍, ASE코리아, 희성전자 등이 클러스터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연구원에 따르면 생산유발 9조원 고용유발 7만명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주희망프로젝트사업은 파주읍 봉암리와 백석리 일원 376만㎡에 1단계 센트럴밸리일반산단 2단계 외투 및 R&D복합단지 3단계 데이터센터 거점단지 4단계 친환경주거단지 5단계 시니어복합휴양단지를 건설하는 미군반환공여구역특별법 적용사업이다.

‘파주 문산역 메트로 스카이’의 주택홍보관은 파주시 경의로 989, 1층에 마련됐다. 주택홍보관은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금 20돈 및 가전제품 등 다양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