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동탄 아이시티’, 동탄2신도시 절반 가격으로 내 집 마련 가능! 신혼부부 관심 급증

-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오히려 청약조건, 대출 까다로워져 
- ‘남동탄 아이시티’ 저렴한 가격, 우수한 입지로 내 집 마련 원하는 신혼부부 상담, 계약 꾸준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오히려 이제 막 부부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신혼부부들의 고민은 더욱 커졌다. 청약 조건이 깐깐해진 데다 대출 한도까지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정부가 2020년까지 약 10만 가구에 달하는 신혼희망타운 공급한다고 밝혔지만, 일단 주변 시세의 70~80% 수준이라고 해도 평균 4억이 넘는 아파트 가격이 부담스러운 데다 까다로운 조건과 공급 대비 수요가 너무 많아 사실상 바늘구멍에 실 꿰듯 당첨 확률이 적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2신도시 생활권을 공유하면서 절반 가격 수준에 공급하는 아파트가 있어 신혼부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동탄2신도시의 남쪽 마지막 자리에 위치한 ‘남동탄 아이시티’다. 단지는 행정구역상 오산에 위치해 있지만 동탄2신도시와 사실상 맞붙어 있어 향후 집값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곳이다.

‘남동탄 아이시티’는 경기도 오산시 원동 산 42-1번지에 건립될 예정이며 지하 3층 지상 29층 16개 동, 전용 49~84㎡, 총 1,983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3.3㎡당 600만원대로 책정됐다.

분양 관계자는 “’남동탄 아이시티’의 경우 가격은 저렴하지만 동탄2신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동탄2신도시 집값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는 만큼 향후 오산지역 가격이 오름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주택홍보관에는 신혼부부를 포함해 미래가치를 내다보고 찾아오신 수요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라고 말했다.
 
‘남동탄 아이시티’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조합원이 사업주체가 되기 때문에 인근 타 아파트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하다. 단지는 이미 토지계약을 모두 완료했으며 창립총회 개최가 완료돼 수요자들의 위험 리스크를 최소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합원 자격요건은 무주택자(전용면적 84㎡ 이하 1채 수요자 포함)로 서울, 인천, 경기도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에 한해 자격이 주어진다. 청약통장 여부와 상관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때문에 유망 투자처로도 제격이다.

단지는 모두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량과 통풍이 우수하며, 발코니 서비스 공간까지 확장해 실사용면적을 넓혔다.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넓히고 가변형 벽체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대단지 품격에 맞게 커뮤니티도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남동탄 최초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들어서며 단지내 초대형 어린이집, 도서관, 실내골프장 등 주민편의시설이 있어 단지 내에서 모든 게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호수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곳곳에 완충녹지, 공원, 체육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원당초, 운암중, 성호중, 동탄국제고, 오산대 등 인접해 있으며 동탄 남부권 학원가를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교통망 프리미엄도 주목할 만하다. 9분이면 동탄역 이동이 가능한 우수한 입지로 GTX, SRT, 인덕원선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는 강남권을 30분 정도 내에 이동할 수 있으며, 또한 전국 2시간 생활권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이다. 여기에 더해 GTX가 개통되면 강남 삼성역까지 20분이면 도착 가능하고, 인덕원-동탄 복선 전철 노선 사업도 예정에 있어, 동탄에서 흥덕, 광교, 안양 등 수도권으로까지 수월하게 다닐 수 있다.

‘남동탄 아이시티’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동부대로 361(원동)에 위치해 있으며, 동탄2신도시의 미래가치로 인해 물량이 빠르게 소진 중에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