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OT 기반 스마트 홈 시스템 선보이는 ‘철원 화산 샬레’ 165세대 분양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에 첨단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아파트 ‘철원 화산 샬레’가 주택홍보관을 오픈하면서 지역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철원 화산 샬레’는 지하1층~지상15층 3개동 규모에 전용면적별 59㎡ 88세대, 74㎡ 66세대, 84㎡ 11세대, 총 165세대가 갈말읍 지포리 232번지외 3필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철원 화산 샬레’는 (가칭)갈말지구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중견 건설사인 화산건설(주)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고 국제자산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아 진행한다.

특히 사업진행을 위한 행정용역사에 ㈜부동산중개법인 새솔이 최근 선정되고 토지도 100% 계약이 완료되어 안정적인 사업추진의 모양새를 갖춘 상태다.

‘철원 화산 샬레’는 단지 내에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입주자에게 보안 및 안전, 생활의 편리성은 물론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아파트로 계획됐다.

우선은 각종 스마트 홈 시스템, 보안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10 COLOR TFT LCD & Touch Screen 방식의 윌패드로 다양한 홈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 홈 시스템과 연계되는 주방 TV폰을 설치했다.

또한 집안 잠재 위험 장소에 모션센서를 설치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이상상황 감지 시 등록된 집주인에게 메시지를 전송한다. 더불어 스마트 폰으로 방문자를 확인하고 영상통화 및 현관 문열림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외출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날씨 등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외출 설정 시 집안영상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단지 내부는 실용성을 강조한 북유럽풍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우드 톤과 뉴트럴 색상의 조화로 안정감 있고 세련된 스타일 강조했다. 가족형 거실을 위한 북카페형 거실장(84㎡)을 제공하고, TBI냉장고와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측면 장식장으로 주방공간을 업그레이드했다.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조망권 및 일조권이 우수하며 주방공간의 동선을 최소화하는 ㄷ자형 주방구성으로 사용자인 주부들을 배려했다.

층간 소음 방지를 위해 바닥완충재를 설치했으며, 22mm 로이복층유리를 적용해 단열에도 신결을 썼다. 커뮤니티 시설 및 생활편의시설로는 경로당,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독서실, 어린이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군청, 경찰서, 터미널 등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1km이내에는 초·중·고등학교, 병원, 관공서 등이 인접해 생활인프라가 편리하다. 43번국도와 접해 신북IC를 통한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특히 ‘철원 화산 샬레’의 사업지인 철원은 세종-포천-철원 고속도로 연장 사업이 추진 중이며 철원군 갈말농공단지를 포함한 지역 일원이 ‘철원여명온천원보호지구’로 지정돼 온천개발사업 추진이 가능해져 개발이익의 수혜처로도 꼽힌다.

㈜부동산중계법인 새솔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신규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었던 철원은 지역 내 아파트 노후화 및 공급 물량 부족으로 인한 신규공급 대기 수요가 많은 상태”라며 “철원 화산 샬레는 첨단 IOT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아파트로서 우수한 상품성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내세워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사업지 현장(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지포리 232번지)에서 현재 운영 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