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 2018년 후반기 금융 시장 전망 재테크 강연 개최
‘위험한 미래’ 저자 김영익 교수, 글로벌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 강연

재테크 콘텐츠 플랫폼을 운영하는 ㈜메이크잇(대표이사 강흥보)은 지난 9월 1일 금융 및 투자 전문가를 초빙해 금융 재테크 교육 강연회를 개최했다.

서울 서초구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날 강연에는 2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으며,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와 안정환 전문위원, 나민호 전문위원을 비롯하여 최근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른 ‘위험한 미래’의 저자이자 거시경제 분야의 석학 김영익 교수가 차례로 나서 2018년 후반기 금융 시장 전망과 재테크 방향을 제시했다.

2018년 9월 1일 서울 서초구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열린 금융 재테크 교육 강연회에서 ‘위험한 미래’ 저자 김영익 교수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메이크잇 제공)

1부 강연에 나선 김영익 교수는, 2019-20년 또 한 번 글로벌 금융 시장의 위기가 도래할 것을 경고하며, 중간중간 어려운 시기를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개인과 기업, 국가가 달라진다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글로벌 환율 전쟁으로 미 달러의 기축통화 역할이 축소될 것이며, 한국 경제는 3% 안팎의 저성장 국면이 진행되면서 차별화가 심화되고 중장기적 저금리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리고 2부 강연에서는 나민호 전문위원이 네덜란드 튤립버블, 영국 남해회사 버블, 미시시피 버블 등을 사례로 들어 역사적 관점에서 금융 시장을 분석해 참석자들에게 재미있는 금융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마지막 순서로 무대에 오른 강흥보 대표는 금융 시장에 난립하고 있는 불명확한 시황 정보를 경계하며, 금융 데이터 기반의 금융 시장 분석 전망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진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금융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재테크 교육 플랫폼 ‘트레이드 스터디’의 재테크 콘텐츠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으며, 각 강연자를 대상으로 실전 자산관리를 위한 기술적 분석 방법에 대한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강연에 참석한 구본흥(40, 중랑구 신내동) 씨는 “글로벌 금융 시장 전망에 대한 넓은 시야를 얻고 새로운 자산 관리와 대응 방법을 알게 되었다”라며 강연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메이크잇 성진용 총괄팀장은 “개인투자자들은 메이크잇의 다양한 재테크 플랫폼에서 강흥보 대표님과 김영익 교수님을 비롯한 금융 및 투자 전문가의 금융 재테크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강연회를 주관한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는 “앞으로도 중산층 재테크 교육 강연을 계획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겠다”라며, “메이크잇을 통해 일반 투자자들도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얻는 재테크 노하우와 투자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크잇 – 재테크 큐레이션 그룹’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