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디치과, ‘2018 한성백제 송파미술제’ 후원키로

[헤럴드경제]유디치과는 미술문화 발전과 역량 있는 작가들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13일 개최되는 ‘2018 한성백제 송파미술제’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송파미술가협회에서 주최하고, 송파구청과 송파문화원,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미술제는 1994년 첫 행사를 시작해 한성백제 500년의 역사와 우수성을 알린 세계적인 축제 ‘한성백제문화재’의 일환이다. 전국 160여명의 역량 있는 작가와 송파구에 거주하는 30여 명의 청년작가들의 우호증진과 교류를 통해 미술문화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되고 있다.

이번 미술제는 9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약 일주일 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예송미술관(송파구민회관 1층)에서 개최된다. 약 200여 명의 작가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정확한 해석능력으로 자신만의 생각으로 표현한 여러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 ‘2018 한성백제 송파미술제’ 포스터 이미지

김동석 송파미술가협회 회장은 “예술인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부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2018 한성백제 송파미술제’에 후원한 김종명 ㈜유디 사장은 “문화예술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는 중요한 요소로써 예술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2013년부터 유디치과를 이용 중인 고객과 국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유디컬처클래스(UD culture class)’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디컬처클래스’는 토크(유명인사 초청 강연회), 갤러리(미술 및 공연전시회), 쇼(콘서트 뮤지컬 영화 연극) 등 3개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디치과에 성원을 보내주는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비의료부문 사회환원 문화사업이다.

윤병찬기자/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