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과학기술인협동조합 크라우드펀딩 모의ㆍ실전투자 실시
과학기술인협동조합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 제품인 드론 체험교육 프로그램 드론축구.[제공=과기정통부]
- 드론축구ㆍ3D프린팅 교육ㆍ폐플라스틱 활용 미니사출기 등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이 개발ㆍ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크라우드펀딩’을 오는 11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은 기업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대중에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투자받는 자금 조달 방식을 말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과학기술 기반 협동조합의 기술력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모의투자’와 ‘실전투자’로 나눠 총 12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이 참여한다.

모의투자에는 6개 과기협동조합이 참여하며, ‘폐플라스틱을 새활용할 수 있는 미니사출기’, ‘드론 체험교육 프로그램 드론축구’, ‘앱으로 작동가능한 3D프린팅 활용 스마트 램프’ 등의 제품ㆍ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실전투자는 투자자가 일정금액을 펀딩하면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로 보상하는 후원형 펀딩으로 진행된다. 6개 과기협동조합이 제공하는 ‘도시방재시설 마을안심지킴이’, ‘태양에너지를 통한 수질 정화시스템’, ‘과학수사교육 및 범죄현장 정리 서비스’ 등의 제품·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구혁채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과기협동조합은 과학기술인력이 협동해 기술이 국민생활에 가까이 갈 수 있는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이라며 “이번 행사가 많은 사람들이 과기협동조합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가능성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