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에서 세계 먹거리 여행하기…호텔가 특설 미식
서울신라호텔이 초청한 미쉘린 3스타 셰프 에릭 프레숑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가지 않고도 전국 여행, 세계 여행을 하는 가상여행은 ICT 기술의 발달과 함께 현실감 있게 구현되고 있다. 그러나….

맛은 어쩔 수 없다. 맛을 가봐야 한다고 여겨진다.

하지만 현지보다 더 맛있게 현지 음식을 만드는 한국의 손맛 덕분에 국내 특급호텔들이 그곳에 가보지 않고도 그곳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때론 현지 셰프를 부르고, 때론 주한 외국인-한국인 셰프들의 치밀하게 콜라보 연구개발에 임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세계적인 셰프를 초청한 케이스. 신라호텔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프랑스 최고 훈장인 레지옹 도뇌르(Légion d‘honneur)를 수상한 ‘에릭 프레숑(Eric Frechon)’ 파리 ‘르 브리스톨(Le Bristol) 호텔 에피큐어(Epicure)레스토랑’의 총주방장을 초청해 ‘요리사의 왕족’으로 불리는 프랑스 전통 요리를 선보인다. ‘르 브리스톨(Le Bristol)호텔의 에피큐어(Epicure)’에서 총셰프로 일하며 미쉐린 3스타를 획득했다. 이 호텔 콘티넨탈의 ‘Epicure, 미식으로 여행’에 한국인들과 동행한다.

그랜드 힐튼의 세계미식기행 독일편
그랜드 힐튼 서울은 독일 출신 베테랑 총지배인이 한국 후배 셰프들과 ‘현지보다 더 맛있는 현지 음식’ 연구개발을 한 케이스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오는 31일까지 ‘세계 미식 기행’ 독일편을 이어간다. 한국에 독일 ‘옥토버페스트’을 이식해 흥행에 성공한 이 호텔의 독일출신 총지배인 번하드 브렌더(Bernhard Brender)씨가 지휘하기에, 현장감이 넘친다. 독일식 족발 요리 ‘슈바인 학세’와 부드러운 고기 요리인 ‘미트 로프’를 비롯해 페타치즈 비트 샐러드, 홈메이드 콜드컷 플래터, 프레첼 등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준비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중국 음식 프로그램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중식당 ‘유에’의 소건립 셰프를 초청해 ‘하오츠 모모 프로모션 (Haochi MoMo Promotion)’을 10월 16일부터 11월 18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명의 ‘하오츠 (好吃)’는 중국어로 ‘맛있다’라는 뜻으로, 모모카페에서도 맛있는 정통 중식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라조육, 오룡해삼, 부용게살 등 생소하지만 정통의 중국요리를 내놓는다.

인터컨티넨탈에서 유럽어머니의 손맛을 보여줄 마카레나 드 카스트로 셰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스페인의 미쉐린 1스타 셰프인 ‘마카레나 드 카스트로(Macarena de Castro)’를 초청해 11월 9일 호텔 34층, 테이블 34 레스토랑에서 솔로디너를 진행한다. 마카레나 셰프는 스페인 마요르카 섬 최초의 미쉐린 여성 셰프로, 그녀가 운영 중인 쟈뎅(Jardín) 레스토랑은 2012년 미쉐린 1스타를 받았으며, 스페인 내 추천 레스토랑을 선정하는 랩솔가이드 (Repsol Guide)에서 2 Soles을 받기도 했다. 마요르카 지역의 전통 식재료 및 조리법에 현대적인 감각을 접목시켜 독자적인 지중해식 레시피를 선보인다.

WE 호텔 제주가 제주 정청 식재료를 일본 정통요리법으로 구현한 가을음식
WE 호텔 제주의 세계미식기행은 일본인 총주방장 호시노 셰프가 제주의 청정 식재료에 정통 일본식 요리 노하우를 접목한 케이스이다. 이 호텔의 가을 일식 세트에는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신선한 연어와 혈당 조절, 기관지와 위에 좋고 뇌 발달에 좋은 산마 냉채를 시작으로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보말 계란찜,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제주 흑돼지 삼겹살 조림과 전복 술찜, 제주에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옥돔으로 만든 옥돔밥이 포함돼 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중식 프로그램
그랜드 하얏트 인천 레스토랑 8에서는 하얏트 리젠시 칭다오의 더글라스 유 쉐프를 초청해 중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산동, 광둥 지역의 요리와 칭다오 씨푸드, 클래식 베이징 덕을 포함하는 중국 북쪽 지역 요리를 선보인다. 더글라스 쉐프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하얏트 리젠시 칭다오의 레스토랑 ‘동 하이 88’의 엄선된 인기 메뉴들을 고루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