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천 마장지구, 황금동선 입지 '중원 테라스타' 주목

경기도 이천이 부동산 시장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이 개통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개선된 이후 유입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함께 오는 2021년 제2 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구간이 2024년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이 각각 예정돼 있어 인구유입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이천시의 부동산 시장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이천시의 마장 택지개발지구가 새로운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이천 최초의 택지지구로 기존 낙후된 구도심을 대체할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아파트 공급이 수요대비 현저히 부족했던 만큼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다. 약 3,50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에는 현재 생활 편의시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각종 생활인프라를 비롯해 아파트 공사도 이어지고 있다.

이천 마장지구 ‘중원 테라스타’ 상가가 들어선다. 이천 마장지구 중심상업지의 경우 마장지구 관공서 이용객의 주 동선에 위치하며 325번 국도와 42번 국도가 만나는 회억삼거리를 통해 마장지구로 빠르게 진입 가능한 황금동선 입지를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하 3층~지상 9층, 연면적은 6653.12㎡로 구성되는 이천마장지구 중원테라스타 상가는 일부 층을 차별화된 테라스로 설계함으로써 일반적이고 단조로운 평면구조를 탈피하고자 했다. 이에 따라 테마업종 유치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옥상은 루프탑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상가 건물은 이용객의 편리한 진출입을 도모하기 위해 LED등을 설치한 폭 4.5m, 높이 6m 출입구 통로를 필로티 형태로 설계해, 상가 중앙통로로 개방할 예정이다. 이에 이용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가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대행사 ㈜클로버필드 관계자는 "중원테라스타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마장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며 "중원 테라스타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오천로 44에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