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광플러스원 청계, 골프장 혜택 제공으로 화제
1ㆍ2인 가구 증가로 소형가구 선호하는 오피스텔 분양 각광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투자자들이 투자처를 잃고 있는 가운데, 규제에서 벗어난 틈새시장으로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청계천 인근에 지어지는 청광종합건설의 ‘청광플러스원 청계’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도심권에 오피스텔 매물이 희소한 상황에서 우수한 조건을 갖춘 청광플러스원 청계 오피스텔이 분양을 시작, 현재 상담을 통해 빠르게 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계청에 따르면 1인 가구는 1990년 전체 9.0%에서 2017년 26.74%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1인 가구 비율이 급증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서울에서도 관악구, 중구, 종로구, 동대문구 순으로 1인 가구 비율이 높다. 동대문구는 1~2인 가구 비율이 60% 수준으로 풍부한 임대수요가 존재하는 것은 물론 주변 대형 상가타운으로 출퇴근이 용이해 동대문을 비롯한 주변 상가의 상인들이나 업계 종사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입지다.

이렇듯 1~2인 가구의 비중이 계속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소형 아파트와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은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구성을 갖춘데다 가격은 저렴해 1~2인 가구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청광플러스원 청계 가까이 위치한 각종 쇼핑몰, 대형마트 등은 거주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지하철 1,2호선 신설동역, 우이신설 경전철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트리플역세권 및 용두역, 동묘앞역 인접 등 차별화된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마트나 홈플러스 등이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청광종합건설 관계자는 "청광플러스원 청계 분양 시 청광종합건설이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며 "청광종합건설이 운영하는 일본의 나리 아이즈 CC, 골든우드 CC, 다카마츠 CC 골프장을 회원과 동등한 자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동대문 오피스텔 청광플러스원 청계오피스텔은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109-8번지 외 1필지에 들어선다. 지하3층~지상20층 규모이며 오피스텔 226세대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