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부정책 강화로 상업시설 관심 높아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 완판앞둬

-9.13 대책으로 아파트 투자 더욱 어려워져
-역세권 몰세권 입지 탄탄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까지 갖춘 최적의 입지
-서울, 경기 등 타지역 투자자들 문의 끊이지 않아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수익형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거래량 통계를 확인해본 결과, 지난 10월 상업 업무용 부동산 거래 건수는 모두 3만 2천여 건으로 9월에 비해 28% 증가했다.

이렇다 보니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전국 집합 상가 투자수익률은 1.75%로 지난해 동기(1.52%)와 비교했을 때 0.23% 높아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지난해 전국 집합 상가 투자 수익률이 6.48%를 기록했다는 점도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부분이다. 현재 시중은행 금리가 약 2%인 것을 감안하면 3배 이상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정부정책의 영향으로 인해 부동산 투자의 대표인 아파트에 대한 메리트가 떨어지고 있다”라며 “상업시설의 경우 역세권과 같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곳이라면 은행이자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눈여겨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탄탄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까지 갖춘 상업시설이 분양 중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공급하고 있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이 그 주인공이다.

이 상업시설이 위치한 테크노파크역 주변은 인천의 핵심적인 광역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다. 트리플스트리트,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은 인천을 대표하는 쇼핑몰로 테크노파크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 테크노파크역은 이들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람들로 인해 언제나 북적인다.

또한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테크노파크 역세권 상권에 입지해 유동인구 확보가 용이하다. 대형 쇼핑몰인 트리플스트리트와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송도점, 오네스타몰 등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어 안정적으로 고정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2개 동 총 161호실로 구성된다. 전면 개방형 설계와 가시성 뛰어난 4면 대로변 배치,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으로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향후 송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 바로 앞에 위치한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주차장부지가 현대백화점으로 증축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개발 시 2단계 사업으로 증축을 계획한 바 있어 개발 완료 시 기존 대형 쇼핑몰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세권 몰세권 입지에 탄탄한 배후수요와 개발호재까지 갖춘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분양마감 초읽기 상태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인천의 핵심적인 상권인 테크노파크 역세권에 위치한데다 트리플 스트리트 등 대형 상업시설도 인접해 있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향후 현대백화점 개발 계획이 완료될 경우 인천 최대 상권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해 서울, 경기 등 타지역 투자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어 조만간 완판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은 계약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10%, 중도금은 4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상업시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5번지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