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에서 유일무이한 탁월한입지! 쿼터플역세권에서 퀸터플최대역세권으로 급부상중인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 상가 첫 선

시공 케이디종합건설(시행 대주알디오)이 2호선, 5호선, 분당선(청량리 연장), 경의중앙선 4개의 지하철 라인과 동북선 경전철(예정)의 역세권 입지에서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 상가를 선보인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도선동 257 외 6필지에 들어서는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은 복층형 오피스텔(지상 4~18층) 217호실 및 상가 판매시설 14호(지하 2층, 지상 1~3층)로 구성된다.

분양 마감된 217호실의 단지 내 오피스텔 고정수요를 확보한 상가는 지하 2층 1호, 지상 1층 5호, 지상 2층 4호, 지상 3층 4호 등 총 14호로 공급되며 대주알디오가 위탁사를 담당하는 가운데 무궁화신탁이 신탁사를 맡아 신뢰도를 높였다.

최근 장기화된 저금리기조로 상가 등의 수익형부동산에 향하는 시선이 급증했지만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을 계획한다면 상권의 가치, 고정수요, 유동인구, 개발이슈 등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예기치 못한 공실은 수익성 저하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 상가는 분양 전부터 일일 유동인구 7만여 명에 달하는 쿼트러플 ‘역세권상권’을 비롯해 출퇴근 시민이 거쳐가는 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에 위치한 ‘대로변상권’과 한양대학교 상주인구 2만여 명, 성동구청과 교보생명의 방문 상주인원이 오가는 ‘항아리상권’을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업시설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왕십리역(쿼트러플 환승역)과 상왕십리역 더블 역세권 입지를 충족한 렉스프리미엄 상가는 서울 주요 도심을 비롯해 강남권역에 10분대 진∙출입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구비했다. 왕십리역, 상왕십리역까지 도보 4분이면 닿을 수 있어 2호선, 5호선, 분당선(청량리 연장), 경의중앙선 4개의 지하철 라인과 동북선 경전철(예정)의 유동인구까지 확보 가능하다.

또한 상가 바로 앞 버스정류장과 건널목이 구축돼 하루 24시간 유동고객을 상시 확보할 수 있는 대로변상권에 해당되며 사업지 주변 교보생명, KT&G를 비롯해 왕십리 뉴타운, 한양대학교, 성동구청의 직장인 등 구매력이 우수한 젊은 소비층이 밀집된 쿼터플역세권의 중심상가이며 퀸터플최대역세권으로 급 부상중이다.

특히 단지 주변 공시지가는 연평균 약 8%의 지속적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상업지역 실거래가는 3.3㎡당 약 1억2천만원~1억8천만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시세 상승은 왕십리 뉴타운 조성 완료와 함께 재개발 프로젝트 왕십리역세권 4구역 400세대 개발 추진(50층 주상복합단지 개발 추진 중)과 행당7구역 949세대 재개발 진행, 지하철 연장 및 신설, 성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설(2020년 6월 예정) 등의 지역 내 개발호재에 기인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주인구 약 1만8천여 명과 더불어 왕십리3구역 재개발 사업 추진, 행당6구역 리버뷰자이 1,034세대 입주, 삼표레미콘 부지 서울숲 연계 공원 개발, 성동구 과학문화미래관 건립 추진 등 풍부한 개발호재가 진행 또는 예정 중이거나 추진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역 내 부동산 가치가 수직상승하며 아파트 및 오피스텔, 판매시설의 매매가도 동반상승 양상이 뚜렷하다. 렉스프리미엄 상가의 사업지 내 유사상가 전용면적 3.3㎡당 임대료는 대략 40~45만원으로 권리금도 3천만원~1억원 이상 수준에 달한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따라서 유수의 프랜차이즈들의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조기 분양 마감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신도심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성동구에 공급되는 신규 상가로써 일일 유동 인구 7만명이 이용하는 5개의 지하철 노선, 쿼트러플 역세권 중심상권, 왕십리 뉴타운과 신축 대단지 아파트, 오피스텔 입주 등의 미래가치가 성공 분양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률과 프리미엄 상승효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 상가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